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홍이삭,진수영 - EP 앨범 everland [Marble LP]
홍이삭 노래, 진수영 (Sooyoung Chin) 연주 / 드림어스 / 2024년 4월
평점 :
예약판매종료


와~~이 앨범은 정말 넘 멋지네요
유튜브에도 라이브가 많이 올라와 있지만 한 곡 한 곡 다 주옥같아요듣다보면 꿈을 그린 유화 그림 속을 유영하는 듯한 느낌이에요
가사도 깊이 있고 저 깊은 마음과 생각 속에서 떠돌아 잡을수 없던 여러가지 감정들을 붙잡아 올린듯 합니다
엘피로 다시 나온다니 넘 기대되고요 또 구매하려고 왔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밤의 세계 파랑새 그림책 167
모디캐이 저스타인 지음, 유진 옮김 / 파랑새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말에는 각자 빛깔과 맛이 있는 것 같아요.

제게 밤이라는 말은 포근한 무채색에 진한 카페라떼같은 맛이에요. (물론 밤잠 자주 깨는 어린 아가들을 키우는 엄마들에게 밤이란 공포탄이 팡팡 터지는 불꽃과 같이 치열한 색에  맵디 매운 눈물맛이겠지요)

또 새벽이라는 말은 딱 라이마의 '새벽'에 나오는 그 어슴프레한 청색에 살짝 얼어 씹으면 파삭하고 깨지는 얇은 얼음의 맛이구요. 

그럼 동이 트는 바로 그 순간은 어떨까요?

그 순간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모디캐이 저스타인의 '밤의 세계'를 넘겨보세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작가들이 많은데 그 중 책을 다 챙겨 소장하고 싶은 작가들 중 한 분이 바로 모디캐이 저스타인입니다.

사각거리는 펜의 질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그 분의 그림은 정말 매력적이에요.

 

 

 

 

 

 

둘쨰 딸과 가끔 가는 광화문 큰 서점에서 이 책을 만났습니다. 모디캐이의 신작을 보는 순간 눈이 번쩍했지요. 

책커버를 들춰보면 소년이 고양이와 별이 가득한 밤하늘을 보고 있어요.

 

그리고 이야기가 시작되기 전 인트로처럼 저녁 석양을 보며 소년이 고양이에게 인사합니다."실비야 잘자"

 

그리고 시작되는 밤의 세계... 

 

"야옹" 고양이가 소년을 깨웠어요

 

어두운 그림자같은 실비가 소년을 자꾸만 불러요. 나가자고 앞장을 섭니다.  

조심스럽게, 다른 식구들이 깨지 않도록 소년은 발뒷꿈치를 들고 조심스럽게 걸어요. 

소년과 실비만 빼고 모두 잠들어 있어요.

실비는 소년을 재촉합니다.

"얼른 나가자. 금방 올거야!" "거의 다 왔어 서둘러!"

 

'이슬이 촉촉이 젖은 풀.

따뜻하고 달콤한 공기.

부드럽게 감싸는 어둠.

이게 바로 밤의 세계에요.

밤의 세계는 그림자로 가득해요.' 
 

몇페이지를 넘기며 부드러운 어둠을 느껴봅니다.

빛이 우리에게 뛰는 심장을 느끼게 해준다면 어두움은 안정감을 덮어주는 것 같아요.

마치 해리포터의 투명망토처럼 우리를 숨겨줍니다. 그림자만으로도 충분한 시간이에요.

수런수런 그림자들이 소곤거려요. "거의 다왔어!", "저기 온다! 거의 다왔어!"

'무엇이 오고 있길래 거의 다 왔다고 저렇게 계속 이야기하고 있는걸까?'  

책을 넘기며 덩달아 저도 기대가 되고 긴장도 되더라구요. 뭔가 큰 일이 일어날 것만 같은 느낌...

이야기를 읽어주면 아이들도 "뭔데? 뭔데?" 할 것 같아요. 

 

그렇게 기다림은 한페이지 더 이어집니다.

"오고 있어!" "온다, 온다!" "거의 다왔어. 거의 다왔어!" "오고 있어!"

그리고 나서 드러나는 것은 바로...  

빛이에요. 이 아이들이 그렇게 기다렸던 것은 바로 이것이었어요.

 

한구석에서 조심스럽게 나오나 싶었던 빛이 어느샌가 세상을 밀어올리고 있어요.

그래요. 빛이 있어야 어둠이 편안하고 어둠이 있어야 빛이 놀랍겠지요.

 

빛이 물들이는 세상입니다. 매일 매일 세상은 창조되고 있어요.  

 

 이렇게 동이 터오른 후의 색깔은 모든 것의 빛깔이고 그 맛은 찬란할 것 같아요. 진짜 그림 넘 멋지지 않나요.

서점에서 전 잠시 경이로움에 빠졌었어요. 게다가 이 책의 색감이란! 아...이건 화면이 아니라 진짜 실물로 봐야 되요 ㅎㅎㅎㅎ

 

작가가 보내는 아침인사에요. "아름다운 아침이에요.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그 뒤로 그림자들은 편안히 쉬고 있어요. 아침이자 밤이네요.


밤부터 동트는 아침까지의 매일 벌어지는 일을 경이롭게 보게 해준 작가님께 감사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완자 초등 수학 기본서 3-1 - 2011
비유와상징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1,2학년 쭉 해법수학으로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러던 중 완자 교재를 접해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늘 그렇듯이 어떤 교재이든 가장 필요한 것은 성실하게 풀어내는 아이의 꾸준함과 그 아이를 뒷받침 해주는 부모의 노력이겠지요. 
완자는 그런면에 있어서 아이와 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표지에 보면 만화 일러스트레이션이 있어서 경쾌하고 재미있네요. 
그리고 완자 초등수학 기본서로 공부해야하는 3가지 이유가 있어요. 
교과서 분석과 기초부터 응용까지 초등수학의 완성이라고 쒸여 있고 마지막으로 정답친해라고 되어 있는 정확한 답과 친절한 해설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한 가지 더 욕심을 내본다면 수학을 공부해야 하는 이유도 한 세가지 정도 짚어주셨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한 페이지 열어보니 공부계획표도 나오고 실제로 이 교재를 썼던 사람들의 체험도 나오는 군요.  수학 문제집을 좀 더 친근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문제의 유형이나 배열방식은 타 문제집과 큰 차이는 없는 듯합니다. 
하지만 눈에 띄는 부분은 응용문제로 실력쌓자 부분이에요. 
익힘책의 문제를 풀어보고 그 문제보다 조금 더 심화된 문제가 옆에 나옵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그것과 원리는 같지만 문제는 다른 응용문데가 있어서 틀리기 쉬운 문제를 3단계에 걸쳐 잡아주는 문제들이 나옵니다. 
이 문제들이 마음에 드네요. 틀리기 쉬운 문제를 엄마들이 연습장에 다시 만들어서 내밀어냐 하는 수고를 덜어주는 그런 문제에요. 
서술혈 문제도 칸이 넉넉하고 깔끔하게 나와서 풀기에 좋습니다. 
부록으로 나온 시험전 꼭! 풀어야 하는 문제는 여러 문제를 압축해서 한 페이지에 담아서 정말 시험전에 보고 풀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번 방학 3학년 선행을 이 문제집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그러면 아이가 자신감 있게 3학년을 시작할 수 있겠지요. 앞으로도 좋은 교재를 부탁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 새 박스/새 봉투 인증샷 찍고 적립금 받자!

 새로 온 책을 받을 때의 기분 좋은 설레임은 기다리던 책을 구입해본 사람이라면 모두 느꼈을 것이다. 책값을 결제하는 순간 붕 뜬 마음은 책 택배 박스를 개봉하기 직전 가장 설레인다.   

이번에 새롭게 바뀐 알라딘의 바뀐 택배상자는 그 시간을 더욱 행복하게 해주는 것 같다.   

남색 옆면의 색깔과 지니가 나올 것 같은 문양. 그리고 예쁜 알라딘의 로고가 눈길을 끌었다. 

이렇게 멋지게 바뀐 택배 상자를 어떻게 활용할까 이리저리 생각하던 중에 시디와 테잎을 같이 넣기에 적당한 크기인 것 같아  길이를 재어보니 아주 안성맞춤으로 딱 맞는 것이다. 

그래서 만들어보기 시작했다.   

 
일단 알라딘 택배박스를 사진처럼 좍~ 펼친다.
박스의 밑면 부분(5,6,7,8)이 역시 수납장의 뒷면 벽이 될 부분이고 남색부분이 수납장 몸통이 될 부분이며 맨 밑의 부분(1,2,3,4)은 잘라낼 것이다. 이 때 예쁜 알라딘의 로고(1번 부분)는 남겨주는 센스!




잘라낸 후의 택배박스 사진이다.
이제 다시 박스를 조립해본다. 조립하면 박스의 윗 뚜껑부분이 없어진 사각상자가 된다.




잘라낸 부분을 깔끔하게 검정색 테잎으로 싸준다. 기존의 수납장의 색깔에 맞추어 무난하고 튀지않는 검정으로 선택했다.




시디와 테잎을 넣는 칸을 분리하는 밑판(첫번째 사진의 3번 부분)도 역시 자르고 남은 택배박스를 활용한다. 어차피 옆면을 자른 것이라 길이도 딱맞다.




시디 크기에 맞추어 표시해 놓은 부분에 밑판을 대고 테잎으로 잘 고정시켜준다. 시디를 빼도 테잎이 밑으로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이다. 택배 송장은 이 판이 아까 첫번째 사진의 3번부분임을 인증하는 인증샷이다. ㅎㅎ




자~ 이렇게 간단한 가위질과 테잎만으로 택배박스를 변신시켜보았다. '저렇게 테잎으로만 붙인 밑판이 튼튼하겠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어차피 시디를 꽂아놓으면 시디가 밑판을 떠받쳐주는 역할 하기 때문에 저렇게 간단한 고정만으로도 튼튼하게 테잎을 받쳐준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삼~~
이쁜 알라딘의 로고는 대놓고 광고용이다.ㅋㅋㅋ




이제 시디와 테잎을 진열해보자. 아~ 마음이 뿌듯해진다.
택배박스도 이렇게 멋지구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거...
전혀 골판지 상자스럽지 않다. 말 안하면 모른다.
게다가 시기와 테잎이 어쩜 저리 공간 하나 남기지 않고 꼭 맞아 떨어지는지 놀랍다.




그렇다면 주변환경과의 친화도는? 100%이다.









위로 보아도, 옆으로 보아도... 더 이쁘다 ㅎㅎ
특히 남색의 바뀐 택배상자 부분이 예쁜 옆면을 장식해주고 있다.




게다가 공간박스의 크기와도 딱맞는 저 길이란... 그저 택배박스를 잘랐을 뿐인데 꼭 미리 크기를 재서 만든 것 같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튼튼하다는 걸 확인한 후 글을 올리려고 일주일을 세워놓아보았다.
그리고 다시 사진을 찍어보았다.(시디와 테잎의 위치를 바꾸었음)
검증 결과 튼튼하다^_____^




이렇게 cd & tape수납장으로 우리 집 거실의 책장과 한세트가 된 알라딘의 택배박스의 무한 활용기를 올려보았다.
생각보다 만들기가 간단하니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란다.  

그리고 좋은 책과 예쁜 택배박스를 보내주신 알라딘 화이팅!!!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순오기 2010-11-15 16: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멋진 재활용이네요.
이벤트 당첨 축하합니다!!

수유빈 2010-11-16 11: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당첨 축하드려요.
전 편의점 배송으로 받기 때문에 박스는 거기 두고
책만 집으로 가져오는데
박스도 가져와서 활용해봐야겠어요.
(어느 세월에...^^;;)
 
할머니, 어디 가요? 쑥 뜯으러 간다! - 옥이네 봄 이야기 개똥이네 책방 4
조혜란 글.그림 / 보리 / 2007년 3월
장바구니담기


1) 첫 시작은 쫀득쫀득 쑥개떡
첫 페이지에 할머니께서 손수 옥이의 머리를 잘라주시는 그림으로 이야기

가 시작됩니다.

빗도 안드시고 대~충 손으로 잡히는대로 잘라주시는 할머니... 그리고 옥

이의 사자후머리...(요즘 말로는 샤기컷?)

결국 울음을 터트리는 옥이의 모습에 그 옛날 '집으로' 영화 속에서 이마 중간 앞머리를 부여잡고 징징거리던 유승호 어린이의 얼굴이 겹쳐서 생각납니다. (그래도 나름 '뱅'이었단 말이닷!)

역시 우는 애한테는 먹을 것이 최고!

분노의 쑥개떡 먹기 신공을 펼치는 옥이를 위해 할머니는 떡 만들 쑥을 캐러 가셨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만든 쑥개떡을 파시기 위해 옥이랑 같이 장으로 가십니다.

장에서는 어디에 어떻게 자리를 잡는가가 그 날 매상의 뽀인트죠?


퉁치시며 텃세 부리시는 붕어빵 아저씨 옆을 7살짜리

옥이가 거침없이 하이킥 태세로 차지합니다.

"다리 아파요. 우리 함께 팔아요, 할머니 아저씨" 이

럼서요.

아마 서울에 오면 지하철에서도 이러겠죠?

"다리 아파요. 우리 함께 앉아요."

안되면 바닥에라도 앉을 기세에요.

결국 이렇게 3층으로 서서 장사를 하십니다.

원플러스 원, 쌍방 윈윈하셨습니다.

보이시죠? 애들마다 한손엔 붕어빵, 한손에는 쑥개떡

2) 두번째로는 쌉쌀한 엄나무순이야기
동네 개한테 코를 물어뜯긴 옥이에요. 심심한지 야광귀신놀이를 하고 있네요.

(국시꼬랭이 야광귀신이 옥이처럼 체의 구멍을 세다가 날샜죠^^)

옥이를 위해 엄나무 순을 따시는 할머니, 그리고 역시 이를 팔러 장으로 가는 이야기에요.

장에서 옥이의 눈에 들어온 건 바로 강아지!

장에서 옥이가 찜한 깜돌이를 살 수 있을까요?

강아지가 보드랍다고 할머니의 손을 잡아 끌어 만져보게 하는 옥이의 마음을 알 것 같아요.
한마리 남은 강아지를 팔까 싶어 할머니 눈치를 보는 강아지 파는

할머니의 표정이 압권입니다.

"할머니 깜돌이 밥은 내가 줄께요, 똥은 할머니가 치워요."
"무슨 소리냐? 똥도 네가 치워라"
그 날 깜돌이는 옥이네 식구가 되었습니다

3) 세번째는 오월의 고불고불 고사리 이야기

반찬 투정을 하는 옥이를 위해 할머니는 또 산으로 가십니다. (우리 집에서 반찬 투정하면? 일단 죽음이고...그 후 마트로 가죠^^)

옥이는 백설기와 물을 보자기에 싸서 머리에 묶고 갑니다. 신기신기~~
그리고 산에서 장차 남친 지게 소년도 만납니다. 역시 그의 머리도 할머니표 샤기컷! 커플 냄새가 물씬 나죠? ㅋㅋ

역시 고사리 나물을 가지고 시장으로 가는 옥이와 할머니.

이번에 옥이는 또 뭘 얻을까요?

네 핫도그 하나 얻어 먹습니다. 하나에 700원인걸 보니 이 책이 신간 맞습니다. ㅋㅋㅋ

소스도 빨간거와 노란거 두가지이고요. 저는 하얀거도 뿌려먹었는데 말입니다. 아줌마가 설탕통에 푹 찍어 한바퀴 빙 돌려주시면 싸래기눈처럼 하얘서 달콤했던 그 핫도그...

예전에 50원일 때도 먹어봤다죠. 요즘처럼 프랑크 소시지가 들어가있는 비싼 놈 말고, 반쯤 먹어야 나오던 분홍색 소시지가 숨어있는 그 밀가루내 풍풍 풍기던 두 겹짜리 커다란 핫도그를 지금도 먹고 싶어요.

2. 손주 사랑은 할머니 사랑
금이야 옥이야 ~~ 옥이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할머니의 사랑이 그대로 드러나 있답니다.

추우면 당신의 목도리 풀어서 매주시고

옥이에게 달려드는 떠돌이개를 쫒아주시죠. 옥이가 매달린 할머니 다리가 너무 너무 굳세 보입니다.
엄나무 순을 따다가 가시에 찔린 손은 투박하기만 하지만 정겹지요.

반찬투정을 하는 옥이를 위해 달걀 부침을 해주시는 할머니, 그러나 본인의 몫은 없습니다.

그리고 맛난 반찬, 귀한 반찬을 해주시기 위해 오늘도 할머니는 버선을 신으십니다.



그리고 대망의 어린이날 비누방울총을 사서 이리저리 쏘아주시는 할머니의 비눗방울 이벤트!!

그 바람에 깜돌이도 춤을 춥니다.

대빵 큰 비눗방을 불고 있는 옥이의 자세로 보아 곧 비눗방울 파편을 홈빡 뒤집어쓰게 생겼습니다. 그래도 어린이날은 즐겁겠죠?

3. 그림으로 보는 장터 이야기 & 시골 빠숑 이야기
늘 북적대는 장터의 모습은 많은 이야기를 품고 있습니다.
남대문 대박 트럭 아저씨 못지 않은 솜씨로 옷을 팔고 계신 여주인의 토끼 머리띠는 고객을 위한 써비스겠죠?

그 옆에 옷수선하시는 아저씨(?)와는 한이불 덮고 주무시나요? 궁금하네요

게다가 옷을 고르고 있는 아줌마는 애완견이 도망 못가게 다리 사이에 끼고 계십니다.ㅋㅋㅋㅋ

사람들의 찬란한 빠숑 역시 눈길을 끕니다.

일단! 할머니 엉덩이의 뿅뿅 하트!! 퀼트라고 하기엔 20%쯤 부족해 보이지만 매~우 귀여우셔요.

그러고 보니 무릎에는 꽃모양 퀼트입니다.
할머니께 엄마무 순을 사는 아주머니의 빠숑도, 핫도그 파시는 분식점 아줌마의 노랑머리 빠숑도 남다르시고, 온갖 시장표 엄마셔츠들이 참 종류도 다양합니다.

4. 최강 까매오 '쓰리 씨스터즈와 원 브라덜' -영식이 할머니, 홍택이 할머니, 모래 할머니& 별이 할아버지

가끔씩 나오시는 이 분들은 세트십니다.

이 세분의 할머니들이 꼭 붙어 다니시고 그리고 그 옆에는 별이 할아버지가 계시네요. 혹시 황혼의 삼각관계 아닐런지???

이분들의 까매오 퍼레이드입니다.

1. 방 안의 세 분과 그 옆에서 먼 산보고 담배 피시는 한
2. 모여 계시는 세 분과 그 뒤로 고개를 내밀고 계시는 한 분
3. 장에서 대신 팔아달라고 부탁하시는 세 분
4. 농사 일도 같이하시는 세 분
5. 고사리 데치는 것을 바라보시는 세 분
6. 비누방울 보시고 기분 업되신 이 분들. 급기야 사랑의 하트까지!

5. 계절의 맛난 반찬 레시피

원래 이 책이 계절이야기를 담고 있기 때문에 이런 맛난 레시피가 꼭 나옵니다.

정말 맛있어 보이지요?
이렇게 보는 즐거움까지 가득한 할머니 시리즈를 보고 있노라니 옛날 화장실에서 읽던 둘리 만화가 생각나요.

몇 번을 읽고 읽어도 구석 구석에 또 다른 재미난 그림들이 숨어 있어서 늘 처음 보는 것처럼 재미있던 그 만화책처럼

사람들의 표정만으로도 상황을 충분히 짐작하게 하는 이 책이 참 재미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