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랭크 고등 영단어 - 2014년 고1,2학년 대상
정석환 지음 / 진학사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학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영어공부를 하고 있어요. 그래서 책을 보자마자 일단은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어휘공부를 할 수 있을까 요리조리 고민을 했어요. 집에도 어휘집이 몇권 있지만 어휘집이라고 해서 다 비슷하지는 않고 저마다 장단점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이책은 먼저 블랙박스에서 나온 책이라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요, 둘째는 마인드 맵으로 공부하는 어휘집이라 해서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답니다. 어휘는 1순위, 2순위, 보너스 어휘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제목이 재미 있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구요. 딱딱한 어휘집을 벗어나는 느낌^^^

전체는 9개의 주제(생활과 교육, 사람, 건강과여가..)로 정리가 되어 있고 각 파트마다 마인드맵으로 간단하게 소개되어 있네요.  여기에 나오는 마인드맵을 기본틀로 해서 정리해 보면 좋은 공부가 될 것 같고요. 저는 8절 스케치북에다 아이랑 마인드맵을 해 보았어요.  한 개의 주제를 공부하고 나서  스케치북에다 마인드맵으로 총정리하는 식으로 했답니다. 그리고 하다보면 책에는 나오지 않는 다른 어휘들도 찾게 되더라구요.우선순위로 정리 되어 있기는 하지만  순위에 관계없이 해도 될 것 같아요.(우선순위가 의미 없다는 얘기는 아니고요) 마지막에 TEST & READING 부분은  다음시간 복습용으로 쓰면 좋을 것 같구요(사실 이걸로는 부족하지요. 그래서 복습할때도 연상하면서 마인드맵으로 스토리를 만들어가면서 정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제가 새롭게 느낀부분은 마지막 독해부분인데요. 이건 거의 맞보기식인 것 같아 많이 아쉽네요. 주제의 많은 단어를  사용하는 지문도 아닌 것 같고, 독해부분을 따로  (부록형식으로) 각 주제별로 모아서  수록된 많은 어휘를 접할 수 있다면 좋은 복습이 되지 않을 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각 주제마다 서너개의 지문만 있어도 독해를 하면서 충분한 어휘를 복습할 수 있지 않을 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무엇보다 전체적으로  기존의 어휘집과는 차별화된 노력을 한 흔적이 보이는 것 같아 좋았고 아이랑 집에서 하면서 이 책에서 많은 팁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 장문에 조금만(?)이라도 자신이 있다면 ) 마인드맵이 끝나면 마인드맵을 토대로 문장(작문)으로 표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매일 할 수는 없고요 토요일 쯤이나 놀토에 아이들이랑 마인드맵으로 어휘를 정검해 본다면 어휘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조금 색다른 어휘집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