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삼국지 -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신개념 삼국지
tvN STORY 〈신삼국지〉 제작팀 지음, 김진곤 감수 / 프런트페이지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적부터 삼국지는 여러 버전으로 읽어봤다. 신삼국지는 분명 이전의 그 어떤 삼국지보다 가볍게 읽히면서도, 오히려 더 본질에 가까이 다가가게 해준 특별한 책이다.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침착맨’이라는 독특한 스토리텔러의 존재였고, 유쾌한 비유와 현대적인 언어는, 삼국지를 한층 더 현실적이고 입체적인 이야기로 만들어주었다. 재미를 위해 해설을 덧붙이되 결코 본질을 놓치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돋보인책이다.
책은 방대한 삼국지 전체 서사를 여덟 개의 결정적 장면으로 압축했는데, 인물들데게 더욱 집중하게 만들어줬다. 특히 적벽대전이나 도원결의 같은 장면은 이미 익숙한 사건임에도 불구하고, 사람과 관계의 관점에서 다시 조명되면서 전혀 다르게 읽히는 경험을 했다.

또한, 단순한 이야기 전달을 넘어 삼국지에 담긴 처세술, 리더십, 인간관계의 지혜 등을 함께 제시해 단지 고전을 쉽게 풀어낸 입문서가 아니라,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태도와 전략을 돌아보게 만드는 교양서로서의 역할도 충분히 해내고 있다

신삼국지는 삼국지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도, 예전에 읽었지만 이제는 흐릿해진 사람에게도 모두 권하고 싶은 책이다. 삼국지, 너무 길고 어려워서 엄두가 안 난다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이 책으로 시작하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