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서돌 직장인 멘토 시리즈
신시야 샤피로 지음, 공혜진 옮김 / 서돌 / 2007년 1월
품절


대개 우리는 말할 때보다 글을 쓸 때 좀더 용감해지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가능하면 모든 사안은 직접 가서 개인적으로 이야기해야 한다. 그렇게 하는 게 너무 겁이 난다면, 싸울만큼 가치가 없거나 그냥 잊어도 상관없는 사안인 것이다. -84쪽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다른 사람과 마찰을 빚을 때가 있다. 이때 기억해야 할 것은 관리자는 누가 옳고 그른가에는 별로 관심을 두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그들은 누가 그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했고 누가 그러지 못했는가를 눈여겨 본다.-144쪽

■ 균형 잡힌 책상
낮 동안에는 파일이나 서류 뭉치를 책상 가득히 펼쳐 놓는다. 하지만 퇴근할 때는 모두 제자리에 정리한다. 이런 업무방식은 당신이 열심히 일할 뿐만 아니라, 매우 체계적인 사람이라는 인상을 준다. -160쪽

■■ 당신의 길을 가라 ■■
당신이 현재 다른 직원들에 비해 더 많이, 더 오래 일한다고 해서 상심하지 마라.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일하건 그들의 선택이고 그에 대한 결과 또한 그들의 몫이다. 남들이 뭐라고 하건 당신의 행동은 나중에 충분히 보상받을 것이다. 당신은 무리에서 눈에 띄게 되고 경쟁자를 물리치며 앞서 나갈 수 있다. -188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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