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쌍접몽(雙接夢)
홍서혜 / 문릿노블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차 부부가 나오는 짧은 이야기이네요.

스승의 딸로 어린시절부터 여동생처럼 아끼던 여주가 스승이 돌아가시고 갈 곳을 잃어 어쩔 수 없이 궁녀가 되려 한다는 것을 알게 된 남주가 여주를 자신의 집에 데려오게 되고 전쟁을 앞두고 혼인을 합니다. 그렇게 어린 나이에 부부가 되었지만 결혼하자 마자 신랑을 떠나 보내고 4년을 기다렸더니 전쟁에서 승리하고 돌아온 남편. 독수공방 끝이구나 기뻐했으나 남편은 여주를 피하기 바쁘고, 이에 어릴 때 부터 범상치 않았던 여주는 몸으로 들이대려는데 남주가 의심스런 행동을 합니다. 용감한 여주는 남주를 몰래 미행하고, 그러다 남주의 비밀을 알게되네요.


여주를 너무 아끼다 이런 사태를 만든 남주. 좀 답답했지만 얼마나 소중했으면 그랬을 까 싶기도 하고. 하지만 여주가 적극적으로 나오지 않았다면 이 부부 평생 이러고 살았을 까 싶기도 했네요.

단편인 만큼 내용도 복잡하지 않고, 악역없이 둘에 집중하여 이야기가 진행되네요. 에필로그가 짧아서 아쉽긴 하지만 적당히 있을 내용은 다 있었던 것 같네요. 

귀여운 이야기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