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너는 어디에
동아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이올리니스트인 여주와 피아니스트 남주의 로맨스 입니다.
고등학생 시절 남주의 여주의 바이올린 연주에 반해 사랑에 빠지고 여주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고 결국 유학도 따라가 연인이 되네요. 여주는 음악가 집안에 태어나 어린 나이에 바이올린을 시작했으나 학대에 가까운 부모의 관리하에 바이올리니스트로 성장해서 소극적이고 열등감이 가득차 있어 불안정하네요. 콩쿠르에서 우승도 하고 했지만 자신의 연주를 하지 못했던 여주는 부모를 사고로 잃게 되자 남주의 헌신에도 불구하고 무너집니다. 하지만 결국 여주는 다시 일어서죠.

남주는 거칠고 제멋대로인 인물인 줄 알았는데 완전 헌신적이고 순애보의 남자였네요. 첫만남에서부터 시작된 남주의 순정은 어느 순간에도 여주를 향해서 애절하기까지 했어요. 여주의 열등감 가득한 모습은 남주에 비해 부족해 보였지만 여주는 결국 그런 자신에게서 벗어날 수 있는 멋진 여자였네요.

책 소개에서 여주가 남주를 너무 힘들게 할까 걱정이였는데 다행히 빨리 털어내었고 어리석게 행동하지 않아 다행이었어요. 그 정도는 누구나 할 수 있는 방황이었다고 생각되네요. 그 동안 남주가 안쓰러워서 그렇지.
내용이 새롭고 몰입감이 막 넘치는 건 아니었지만 무난하고 고구마라고 할 정도가 아닌 정도에 여주윽 성장물이라 킬링타임용으로 괜찮았네요. 다만 여주도 남주에게 힘이 되어 주는 존재였다는 에피소드가 보다 보강되었었으면 좋았지 않나 싶네요.

책 읽는 내내 본문에 나오는 곡들을 듣고 싶어 귀가 근질거렸네요. 꼭 찾아봐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