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등라
이주후 / 레드라인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호랑이에게 물려 부모를 잃고 여동생을 건사하느랴 힘들게 산을 오르내리는 여주 등라. 그런 여주에게 어느날 한 남자가 다가와 토끼를 건넵니다. 몇번 토끼를 받고 썸을 타고 있는데 아픈 동생이 꿈을 꿨다며, 그 꿈에서 호랑이 심장을 먹어야 낫는다나 뭐라나. 그에 여주는 호랑이 심장을 찾아나서죠. 그리고 또다시 남자와 마주치며 남주가 호랑이 심장을 줄 테니 여주를 달라고 하네요.

뭐 모두가 예상하겠지만 남주가 바로 그 호랑이이고요. 여주에게 뜬금없이 다가온 거에는 사연과 인연이 있었네요. 도대체 어떻게 동생 문제를 해결하나 했는데 반전이 있었네요.

줄거리는 19금 잔래동화 같은 최근의 동양풍 단편과 크게 다르게 느껴지지는 않았으나 문체가 보다 고전적이네요. 비유적 표현이며 분위기가 단편임에도 묵직하고도 아련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빠르게 읽어 내려가려다 천천히 음미하면서 읽게 되는 재미가 있었네요.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