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혼수는 검 한 자루 2 ㅣ 혼수는 검 한 자루 2
물풀 / 레브 / 2019년 1월
평점 :
2권에서도 여전히 여주는 힘든 싸움을 하고 있네요. 많은 위험으로부터 황실을 지켜내고 있으나 실력을 인정받기는 커녕 자신의 공마저 빼앗기는 인내심을 요구하는 상황에 자꾸만 처하게 되네요.
그래도 조금씩 여주의 힘이 되어줄 사람들이 늘어나고, 여주는 엘테르트를 비롯한 사람들의 뒷바침을 통해 부족한 점을 채워나갑니다.
로맨스 측면으로는 여주가 자신의 감정을 자각하게 되면서 첫사랑을 하게 되는 발전이 있었고, 남주와의 사이도 좋아졌으나 서로에 대해 오해를 하고 있고, 남주는 아직 자각하지 못해 큰 발전은 없네요. 여주 캐릭터를 생각해도 그리고 남주인 엘테르트가 성실하고 올곧은 캐릭터임을 고려할 때 가슴 절절한 로맨스가 크게 기대되지는 않긴 하지만 그래도 3권에는 좀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아직 뚜렷하게 드러나지 않았지만 아무래도 여주의 동생인 밀레나가 가장 큰 적이 되지 않을 까 하네요. 무엇이 숨겨있을 것인지.
1권에서도 드러나지만 여주를 가장 힘들게 하는 것은 여자에 대한 경시 풍조입니다. 여자의 능력을 무시하고, 드러난 사실조차 거짓으로 치부하는, 심지어 여자들조차도 그러한 생각에 동조하다 보니 여주의 싸움은 힘겹히만 하네요. 어떻게 여주가 이러한 세상을 바꾸어 낼지, 작가님은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내실지 정말 궁금하네요. 무덤덤하게 느껴지는 3인칭 시점의 글이지만, 거기에 숨어있는 분노가 엿보이는 듯해, 묘하게 글에서 눈을 때기가 어렵네요. 다음권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