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할 수 있어! - 자신감을 가르쳐 주는 10가지 방법
웨인 W. 다이어.크리스티나 트레이시 지음, 멜라니 시겔 그림, 정미영 옮김 / 한언출판사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나는 할 수 있어!  <한언출판사/9400원 >

 

   정말 오랜만에 아동을 대상으로 한 책을 읽게 되었다. 글보다 그림이 더 많은 책을 읽게 되다니 내 스스로 놀라워하고 있다. 책을 펼친지 10분 만에 완독하다. 아니 어쩌면 더 짧았을 수도 있다.

  계속되는 놀라움에 기분이 좋아졌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지만 제목이 너무 마음이 들어서 선택하게 된 책이다.  

(예전 고등학생 시절에 '나는 깡통이다'라는 친숙한 장난끼 섞인 영어로 된 문구로 많이 접한 표현이라 더욱 정감이 가는 제목이다.)

  정말 편한 마음으로 읽을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아마도 대상 학년이 유치원부터 초등 저학년 수준이 아닐까하는 추측해본다. 머리가 복잡할 때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책을 읽으면 무거워진 머리가 좀 가벼워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 앞으로 자주 이용하도록 해야겠다. 가끔 취미로 읽는 책읽기가 고행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마치 밀린 숙제를 한꺼번에 해야하는 것 같은 그런 중압감이 든다.)

  머리 속에서 실타래처럼 마구 얼켜버린 생각의 덩어리들이 조금씩은 풀리는 것 같은 시원한 느낌이 든다고 표현하면 좋을 듯 싶다. 어쩌면 우리의 삶은 매우 단순한데 그것들을 우리가 괜시리 복잡하게 만들어 버리는 것은 아닐까하고 반성해본다.

   이 책을 소개하자면 뉴욕타임즈 아동 부분 베스트셀러이며 즐거운생각+사회성발달시리즈 로 발간된 책이다. 자신감을 가르쳐주는 10가지 방법이라는 부제가 쓰여진 책...아이들 대상으로 자신감을 가르쳐주는 책이라지만 이런 좋은 방법은 나이에 상관없이 알아두면 좋을 듯 싶다.

 

** 어떤 방법이 있는지 그럼 알아보도록 하자.

 

<사랑스런 자녀를 둔 당신에게 자신감을 가르쳐주는 방법>

 

1. 좋은 생각을 함께 나눠 봐

2. 네가 정말 좋아하는 일이 뭘까?

3. 네 안은 사랑으로 가득하단다.

4. 마음이 평화로워지는 곳을 찾아봐

5. 오늘 하루를 특별하게 만들어 봐!

6. 좋은 쪽으로 생각해 봐

7. 너는 소중하단다

8. 멋진 네 모습을 떠올려봐

9. 신은 모든 사람을 사랑하신단다

10. 행복한 생각을 하면 힘이 솟아

 

  전체가 하나의 주제를 가진 이야기로 구성된 책이 아니라 각 항목에 따른 그에 대한 부가 설명을 하는 형식으로 짜여진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라고 해도 가격이 비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런데 가격이 아깝지 않게 큼직만한 그림들이 전 페이지에 그려져 있어서  아이들이 읽어도 전혀 지루해하지는 않을 것 같다. 물론 엄마가 목소리 변조를 통해서  들려준다면 무척이나 즐거워할것이다. 최근에 나이 어린 사촌동생한테 어린이 잡지책을 읽어준적이 있었는데 제인구달(침팬지 전문가)과 과학쟁이가 서로 대화를 나누는 설정이였다. 일종의 역할극을 해보았다. 제인구달역할을 맡은 나는 최선을 다해 목소리 변조를 해서 나의 역에 임했는데 사촌동생이 무척이나 좋아하는 모습을 보았다. 나를 진짜로 제인구달로 생각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아마도 사촌동생도 자신의 역할에 충실한 것이였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우린 서로 만족스러워 했다.  

 

** 마음에 드는 부분을 몇 개 고르자면

 

# 3. 네 안은 사랑으로 가득하단다.

네  마음 속은 마법의 쿠키 항아리란다. 그 안에 사랑이 가득 들어있어.   그냥 손을 집어넣고 꺼내기만 하면 돼. 그러면 그 사랑이 네게로 다시 돌아올거야.

 

#5. 오늘 하루를 특별하게 만들어봐.

살다보면 별의별 일이 다 생기지.

그런 일들이 모여서 지금의 너를 만든 거란다.

이미 지나버린 일로 걱정하지 마.

진짜 중요한 건 오늘을 멋지게 사는 거란다

 

# 10. 행복한 생각을 하면 힘이 솟아

나쁜 생각을 하면 좋은 기운이 달아나 버린단다.

행복한 생각을 하며 힘이 솟고 자유로워지지.

날마다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는 네 맘이야.

그러니 행복을 골라보렴. 그래, 바로 그거야!

 

  5번과 10번 경우는 현대의 바쁜 일상 속에서 지쳐가는 어른들에게도 꼭! 필요한 항목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이에게 읽어주면서 어쩌면 부모 스스로 자신에게 주문을 외우는 것 같과 같은 일이 되지 않을까 한다.  아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아이를 둔 부모들) 도 하루에 한번씩 이 책을 읽어보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될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