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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테일리즘
조정욱 지음 / 세이코리아 / 2025년 11월
평점 :
프리미엄 호텔 사업부장으로 일했던 저자가 20여 년간 현장에서 경험한 고객 만족의 디테일을 담은 책.
크게 4가지 구성으로 저자는 수많은 고객을 마주하며, 서비스의 본질은 결국 사람의 마음을 다루는 일임을 이야기한다.
책에 실제 경험이 녹아 있어 더 생생했다.
1장 디테일리즘이란 무엇인가
2장 남다른 디테일을 만드는 집요한 사람들
3장 바람 잘 날 없는 호텔의 365일
4장 디테일의 끝을 보여드립니다
여러가지 노하우와 경험담이 담겨 있고 그 중 고객불만의 연금술 이야기는 고객 불만은 단순한 클레임이 아니라, 고객과의 관계를 회복할 수 있는 기회로 전환하며 매뉴얼보다 현장의 감각, 규정보다 진심이 중요하다는 것 그리고 문제 해결보다 고객의 감정을 먼저 읽어내는 태도가 오히려 감동을 만든다고 강조한다.그렇게 불만 고객이 오히려 브랜드의 팬으로 바뀌는 과정을 통해 서비스의 본질을 깨닫게 한다.
디테일리즘 은 결국 한 사람의 마음을 향한 세심한 관심이 최고의 경쟁력임을 알려주며 거창한 전략보다 작은 차이, 한 끗의 완성도가 진짜 프리미엄을 만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호텔리어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실용서 처럼, 독자들에게는 서비스 철학서 로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 협찬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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