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한 몸과 마음을 위한 쉼 매뉴얼
이진경 지음 / 파우사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에 쫓겨 진정한 ‘쉼’을 잃어버리고 산다. 또 일을 하면 자연스럽게 인간관계에 에너지를 쓰게 된다. 형식적인 관계일지라도 많은 힘이 들고 마음이 쉽게 지치기도 한다. 일을 마치고 누워서 유튜브를 보고 넷플릭스를 보는 것이 쉼이라 생각하지만 이 책은 그것이 진짜 쉼이 아님을 이야기한다. 


누워서 남들이 말하는 쉼이 아니라 나에게 맞는 쉼이 무엇인지 찾아보자고 권하며 하루 10분이라도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시간을 가져보길 권하는데 사실, 머릿속을 비우려 해도 생각이 꼬리를 물고 이어지기 때문에 명상 자체가 어려워진 것 같다. 명상과 감정 정리, 스마트폰으로부터의 거리 두기 등 디지털 디톡스를의 실천법까지 담겨 있다. 


책에서 이야기 하는 진정한 쉼의 첫걸음을 내딛어 본다면 그것만으로도 잘 쉬고 싶다는 이유가 충분해졌다. 이 책은 쉼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지를 친절하게 안내한다.


“어제의 방식이 오늘 나를 충전시켜줄 거라는 보장은 없다. 그때그때 나에게 맞는 쉼을 선택하는 일이 중요한 하다. 어떤 날은 멍하니 있는 것이 필요하고 어떤 날은 몸을 움직이며 기분을 환기하는 게 나을 수도 있다.”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피곤한몸과마음을위한쉼매뉴얼 #파우사 #이진경 #휴식 #디지털디톡스#도파민디톡스 #Pausa #쉼매뉴얼 #쉬는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