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짝 마! 사이버 폭력 지식 잇는 아이 2
떼오 베네데띠 지음, 다비데 모로지노또 그림, 정재성 옮김 / 마음이음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활 속에 폭넓게 쓰이는 인터넷.

요즘 어린이들은 초등학교에 들어가기도 전에

컴퓨터를 만나고 인터넷과 친숙해지면서 생겨난 커다란 문제 중 하나가 바로 사이버 폭력입니다.

사이버 폭력은 '가해자가 기술을 사용하여 소셜 네트워크나 스마트폰 메세지 또는 유튜브 동영상에서 폭력을 쓸 때,

 이것을 사이버 폭력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중독성이 강하고, 잘못 쓰기가 쉬운 매체입니다.

『꼼짝마! 사이버 폭력』 이 책에서는

아이들에게 편리함 뒤에 가려진 인터넷의 위험성을 알리고,

안전한 인터넷 사용법과 사이버 폭력에 대한 대응과 예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집필되었다고 합니다.

이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첫 번째 부분에서는 방대하고, 많은 플랫폼과 다양한 서비스들로 가득한 인터넷에 대해서 배워갑니다.

인터넷을 이해하고, 인터넷이 제공하는 뛰어난 정보와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눈높이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서셜 미디어가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인터넷의 위험성과 사이버 폭력의 전반적인 개요와

다양한 사이버 폭력의 종류와 누가 사이버 폭력을 가하며 어떤 결과를 미치는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사이버 폭력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를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을 당하지 않기 위해 취할 수 있는 간단하고 현명한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또한 개인 정보의 중요성과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때 주의점, 위치 정보의 위험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꼼짝마! 사이버 폭력』은 사이버 폭력의 유형별 방어법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고,

특히 사이버 폭력 예방 및 해결에 도움을 주는 기관들과 다양한 소셜 미디어에서 사생활 설정과 차단하는 방법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담고있어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알려주는 지침서가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