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사춘기를 응원해 - 십 대 소녀들의 사춘기를 도와줄 필수 성교육 안내서
펠리시티 브룩스 글, 케이티 로벨 그림, 이지민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의 사춘기를 응원해』 는

사춘기 전반에 걸쳐 일어나는 몸과 마음의 변화와 성(性)에 대한 다양한 의학적 정보와 적절한 대처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불만도 많고, 억울한 것도 많고, 작은 일에도 여러 가지 의미를 부여하는 사춘기는

시기를 보내는 아이들에게는 아주 심각하고 힘든 시기입니다.

그런 사춘기를 보내는 아이들에게 저자는 눈을 맞추며 대화를 나누듯 친절하게 이야기해 줍니다.

 

 

『너의 사춘기를 응원해』 에서는

아이들이 너무너무 궁금하고 꼭 알아야 하는 

성, 사춘기에 일어나는 몸의 여러 가지 변화부터 학교에서 일어나는 사소한 문제들을  20가지 주제로 구성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어서

사춘기를 잘 보내기 위해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사춘기는 어떻게 시작되고, 사춘기에는 왜 여러가지 변화기 일어나는지를 먼저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춘기에는 자신의 몸이 어떻게, 왜 변하는지 가르쳐 줄 뿐아니라

우리 몸을 왜 소중하게 해야 하는지,

자신과 상대방의 몸과 마음을 배려하는 책임 있는 행동을 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성교육은 더욱 솔직하게, 더욱 정확하고 올바르게 해야한다고 했는데

부모와 아이가 성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나눌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사춘기에는 육체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여러 변화들이 아이와 부모를 당황스럽게 만들기도 합니다.

이 책에서는 사춘기의 심리적인 변화도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이해가 안 되는 아이들의 이러한 변화들에 대해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나아가 여러 위험한 상황에서 어떻게 자신을 지켜야 하는지까지 ...... 자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사춘기를 잘 보내기 위해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는 『너의 사춘기를 응원해』

이 책은 어른이 먼저 읽고 아이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려 주기에도 알맞은 책인것 같습니다.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