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20달러로 고용하는 데이터 분석가 with 챗GPT - 코드 한 줄 없이 기초 통계부터 분석, 예측까지 누구나 프로처럼, 생활 AI
테리엇.Bob Lee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20달러인 이유는 챗지피티 유료 구독료 ㅋㅋㅋㅋ

(참고로 25달러로 4명 공유하는 구독 모델도 있으니 이게 좀 더 저렴하다)

코드 한 줄 없이 기초 통계부터 분석, 예측까지

누구나 프로처럼, 생활 AI

이 책은 ‘김대리’와 ‘박차장’ 대화체로 데이터 분석을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사람 또는 데이터 분석에 AI를 적용하려는 사람을 위해 AI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의 전 과정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약 1년 정도 지났지만 AI 발전 속도가 무서운 지금. 어제와 오늘이 다르고 오늘과 내일이 다르다.

(개인적으로 코드 같은 걸 영어로 인식해 chatGPT는 영어로 대답하는 경우가 많은데 claude는 질문이 한국어면 대답도 한국어로 해줘서 후자가 더 손이 많이 간다.)

이 책을 읽고 알게 된 사실

- 챗지피티의 애플리케이션을 지피티라 볼 수 있다.

-지피티는 일반 사용자도 만들 수 있다.

-이런 지피티 중 하나가 데이터 애널리스트

-데이터 애널리스트는 한글 폰트가 설치되지 않아 그래프를 만들 때 한글을 출력하는 koreanize-matplotlib 패키지를 설치해야 한다.

-이 방법이 굉장히 간단해서 놀랐다. PyPI에 접속 후 다운로드해 데이터 애널리스트에 업로드만 하면 끝난다.

"패키지 설치, 그래프 그릴 때 한글 사용" 이렇게 프롬포트만 치면 끝이라고?? 환경설정이 이렇게나 쉽다니 진짜 언빌리버블

-구글 드라이브와 연결하면 계속 이 파일을 업로드할 필요 없다.

- 이 모든 게 데이터 분포 파악하기 파트에서 <데이터 시각화>에 대화체로 나와있다.

-데이터 애널리스트에 요청하면 데이터 샘플링 하기도 가능하다.

-이상하게 튀는 값이 있어 신뢰하지 못하는 평균이 나온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 이상치 처리 방법도 챗지피티에게 물어보면 제거해 준다. 무한 감동......

-확실히 AI와 파이썬은 뗄레야 떼기 힘든 관계다. 데이터 시각화 패키지로 친숙한 맷폴롯립 등 자주 봤던 이름들이 나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