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순간 나에게 힘이 되는 고전 필독서 50 - 칼릴 지브란에서 에크하르트 톨레까지 우리의 생각을 깨운 명저 50권을 한 권에 ㅣ 필독서 시리즈 30
톰 버틀러 보던 지음, 오강남 옮김 / 센시오 / 2025년 12월
평점 :
센시오에서 나온 이번 도서는 무려 50권의 고전을 3~5페이지로 함축하며 짧고 굵직하게 파악하도록 소개하였다. 2500년 인류 사유의 정수를 50권 고전으로 압축한 영적 지침서다. 장자, 에픽테토스부터 간디, 틱낫한, 에크하르트 톨레 등 동서양 사상가들의 핵심 메시지를 간결하게 전달한다. 물질과 지적 성취만으로는 채워지지 않는 삶의 갈증을 다룬다.
인간은 '더 나은 삶'을 위해 끝없이 질문한다. 이 책은 위대한 인물들의 깨달음을 오늘날 언어로 풀어내며, 그 통찰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를 탐구한다. 단순 요약이 아닌, 각 사상가가 어떻게 삶을 변화시켰는지 초점을 맞춘다.
#문화충전 #문충서평단 #이순간나에게힘이되는고전필독서50 #센시오 #톰버틀러보던 #오강남
크리슈나무르티의 인용처럼, 우리는 안전한 '작은 수영장'(가족, 일, 야망)을 파며 큰 강줄기를 피한다. 이는 두려움과 집착에서 비롯된다. 책은 이런 침체에서 벗어나 진정한 실존으로 나아가라고 권한다.
동서양 고전을 아우르며 영적 사유의 공통점을 드러낸다. 시대를 초월한 지혜가 현대인의 불안과 무의미함에 답한다. 각 장은 사상가의 생애와 핵심 메시지를 연결해 깊이를 더한다.
바쁜 일상 속 영적 성찰이 필요한 이들에게 딱 맞는 책. 읽을수록 내면이 풍요로워진다. “이런 일을 생각하라”는 제목처럼, 삶의 본질을 되새기게 하는 강력한 자극제. 고전 입문서로도, 깊은 사유의 동반자로도 훌륭하다. 영적 여정을 시작하고 싶은 모든 이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