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순간 나에게 힘이 되는 고전 필독서 50 - 칼릴 지브란에서 에크하르트 톨레까지 우리의 생각을 깨운 명저 50권을 한 권에 필독서 시리즈 30
톰 버틀러 보던 지음, 오강남 옮김 / 센시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센시오에서 나온 이번 도서는 무려 50권의 고전을 3~5페이지로 함축하며 짧고 굵직하게 파악하도록 소개하였다. 2500년 인류 사유의 정수를 50권 고전으로 압축한 영적 지침서다. 장자, 에픽테토스부터 간디, 틱낫한, 에크하르트 톨레 등 동서양 사상가들의 핵심 메시지를 간결하게 전달한다. 물질과 지적 성취만으로는 채워지지 않는 삶의 갈증을 다룬다.
인간은 '더 나은 삶'을 위해 끝없이 질문한다. 이 책은 위대한 인물들의 깨달음을 오늘날 언어로 풀어내며, 그 통찰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를 탐구한다. 단순 요약이 아닌, 각 사상가가 어떻게 삶을 변화시켰는지 초점을 맞춘다.


#문화충전 #문충서평단 #이순간나에게힘이되는고전필독서50 #센시오 #톰버틀러보던 #오강남
크리슈나무르티의 인용처럼, 우리는 안전한 '작은 수영장'(가족, 일, 야망)을 파며 큰 강줄기를 피한다. 이는 두려움과 집착에서 비롯된다. 책은 이런 침체에서 벗어나 진정한 실존으로 나아가라고 권한다.
동서양 고전을 아우르며 영적 사유의 공통점을 드러낸다. 시대를 초월한 지혜가 현대인의 불안과 무의미함에 답한다. 각 장은 사상가의 생애와 핵심 메시지를 연결해 깊이를 더한다.
바쁜 일상 속 영적 성찰이 필요한 이들에게 딱 맞는 책. 읽을수록 내면이 풍요로워진다. “이런 일을 생각하라”는 제목처럼, 삶의 본질을 되새기게 하는 강력한 자극제. 고전 입문서로도, 깊은 사유의 동반자로도 훌륭하다. 영적 여정을 시작하고 싶은 모든 이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