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김도영 who? special
김한조 지음, 이유철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야구를 좋아하는 아이, 아니 어른들도 꼭 읽어야 할 도서

**『who? 스페셜 김도영』을 읽고**

처음엔 아이와 함께 보려고 펼쳤던 책인데, 어느새 제가 더 몰입해서 읽고 있더라고요. 『who? 스페셜 김도영』은 단순한 야구 만화가 아니라, 한 사람의 성장과 도전을 따라가는 아주 진짜 같은 이야기였어요.

2024년, 김도영 선수는 말 그대로 한국 프로야구의 역사를 새로 썼죠. 한 달에 10홈런과 10도루, 역대 최연소 30-30 클럽 가입, MVP, 골든글러브… 기록만 봐도 입이 떡 벌어지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그 화려한 성적 뒤에 얼마나 많은 땀과 시간이 있었는지가 더 깊게 다가왔어요.

특히 기억에 남는 건, 어린 시절부터 기아 타이거즈를 좋아하던 '갸린이'였던 김도영이 프로의 높은 벽에 부딪히고, 그걸 성실하게 이겨내며 진짜 슈퍼스타로 성장해 나가는 과정이에요. 실패와 부상, 기대에 못 미치는 순간들도 솔직하게 담겨 있어서 오히려 더 감동적이었고요.

만화 형식이라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중간중간 들어 있는 '통합 지식 플러스' 코너 덕분에 야구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부담 없이 이해할 수 있어요. KIA 타이거즈의 역사, 야구 관련 직업, 응원 문화까지 알차게 담겨 있어서 야구의 매력을 새롭게 느낄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좋았던 건, 이 책을 읽고 나니 아이가 “나도 포기하지 않고 해볼래”라고 말해준 순간이었어요. 김도영 선수의 이야기가 단지 야구 잘하는 선수를 소개하는 걸 넘어서, 꿈을 향해 나아가는 자세와 태도를 자연스럽게 전해주는 것 같았거든요.

김도영이라는 이름에 담긴 땀과 시간, 그리고 진심. 그걸 이 책은 꽤 생생하고 따뜻하게 그려냈어요.
야구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혹은 요즘 ‘꿈’이라는 단어가 낯설어진 어른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하고 싶어요.
읽고 나면, 왠지 마음 한 켠이 뜨거워지고, 다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