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에 읽는 인문학 필독서 50 필독서 시리즈 24
여르미 지음 / 센시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문학 명저 50권의 이야기들을 정리하여 담아낸 마흔에 읽는 인문학 필독서 50

역사를 바로 알아야 지금을 이해한다고 누군가 말했다.

과거를 통해서 현재를 이해할 수 있고 더불어 사람들과 살아가는 우리가 읽으면서 이해할 수 없었던 부분들마저도 이해할 수 있도뢰 돕는 데에는 책만한 것이 없다.

왜 사람은 살아가는가?

저자는 치과의사이면서 도서 블로그를 운영하며 읽은 책들을 정리하고 소개하고 있다.

흥미로운 것은 내용을 잘 간단하게 정리하고 있고 도서마다 출판사를 기재하고 지은이의 특징이 기재하고 왜 선정했는지에 대한 이유를 기재한 것이다.

아들러의 인간 본성의 법칙이라던가 다산 산문선을 통해 정약용에대한 철학에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소펜하우어라던가 죽음의 수용소 외 총균쇠 , 타인의 고통 등
자아를 발견하고 무력감운 느낄 때, 불행하다 생각하는 이유와 인간을 이해하고 힘이 되는 책, 마음을 다독이는데 도움이 된 책, 타인의 심리를 이해하고자 할 때 도움이 되는 책들을 목록 별로 구분해 두어서 처음부터 보는 것도 좋지만 평소 읽고싶었지만 읽지 못한 목록부터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군주론을 읽은지가 꽤오래전이었는데 다시 읽어봐야겠으며 작가의 글을 보면서 내가 놓친 부분들은 없는 지 살펴보는 재미도 있어서 유익하고 추천한다.
이 책은 무상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센시오 #여르미지음 #마흔에읽는인문학필독서50 #필독서시리즈 #추천도서 #문화충전200 #문화충전서평단 #문화충전서평 #문충리뷰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