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1 - 똑똑! 옆집 여우인데요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1
도미야스 요코 지음, 오바 켄야 그림, 송지현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한남매 책을 자주 보는 남매인지라 다산 어린이에서 나온 도미야스 요코의 신간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똑똑 옆집 여우인데요!

그림부터 파란 하늘과 하얀구름 푸르디 푸른 녹색 풀들은 농촌이 떠오르는 배경이에요. 게다가 상큰한 주황빛 여우캐릭터가 눈을 사로잡습니다. 추천사를 보면서 시노다를 꼭 보고 싶어졌어요!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책이 도착했는데 저희는 휴가중이었어요.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제가 너무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아들이 늑대아이를 함께 보자해서 늑대아이를 재미있게 봤었던 터라서 엄마가 여우라는 설정이 참 흥미롭게 느껴졌지 싶었어요. 늑대아이와는 전혀 다른 내용이지만 설정부터가 흥미로워서 어떤 전개일까 상상하면서 읽었는데, 단순한 캐릭터 설정으로 아이들이 쉽게 파악가능하고 글이 많아도 쉽게 읽을 수 있다는 점과 내용이 흥미진진해서 몰입하기 좋다는 점. 괴짜 삼촌으로 인하여 일어나는 헤프닝으로 인하여 가족이 힘을 합해서 이겨내는 모습은 아이들에게 가족의 의미를 생각하게 합니다. 누나가 동생을 생각하는 마음도 보기에 예뻐보였어요. 아이들과 함께 책을 보기에는 구성이 좋네요^^

엄마와 엄마가족이 여우라는 점과 캐릭터의 성격에 대한 설정들이 독특하고 단순하고 해리포터의 마법사의 돌처럼 어떠한 계기로 인하여 가족이 처하는 상황들도 인상깊고 흥미로웠어요.

일본의 애니메이션을 글로 써내려가는 듯 글로도 가족의 위태로운 상황이 잘 묘사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보기 참 좋습니다. 제 마음에는 빨리 후편을 보고 싶어지네요!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흥미롭게 볼 수 있는 도서로 적극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제공받아 작성한 게시글입니다.*

#수상한이웃집시노다1 #가족 #다산어린이 #다산어린이출판사 #서평 #재미있는도서 #어린이도서추천 #감동 #유머 #유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