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동화 - 내 이야기가 널 지켜줄 수 있다면
정홍 지음, 아넬리스 그림 / 맘앤파파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함께 읽어야 할 아빠동화책이다. 정홍님의 글과 아넬리스의 그림은 우리의 어릴적을 회상하게도 하고 현재의 역할에서 아빠와 엄마가 어떻게 무엇을 해야할지 아이들을 위하면서 부모인 우리에게 하고픈 이야기들이 너무도 많아서 빠져드는 동화이기도 하다. 

따스한 그림과 함께 가정을 이끌어가는데 있어서 성장하는 아이의 모습과 아빠가 되어서 책임감과 용기, 그리고 아이가 성장하면서 느끼는 아빠의 감정까지도 녹여있는 글들이 마음에 와닿는다. 

남자아이,여자아이를 키울때 아빠가 해주어야 할 역할은 다르다. 아이들에게도 무엇보다 아빠라는 존재는 든든하고 아빠의 존재는 엄마와는 또 다르게 위안을 느끼기도 한다. 

아빠가 읽어주는 동화와 엄마가 읽어주는 동화 또한 다르게 ㅗ다느껴지고 놀이또한 다르다. 남녀의 관계를 떠나서 아빠와 엄마는 아이들에게 누구보다도 소중한 존재이고 아빠와 엄마에게 아이라는 존재는 사랑스러운 존재인 것이다. 아이들에게 읽어주는 아빠동화이기도 하지만 이 책에서는 서른여덟가지의 이야기들이 용기와 믿음, 신뢰속에서 세상을 살아갈 때 책임감있고 성실하게 그리고 묵묵히 지켜볼 수 있는 따스한이야기, 공감하는 이야기들이 함께 하고 있다. 아빠가 읽어주면서 아이와 아빠 또한 느끼는 포근하고 행복해지는 이야기. 그래서 부모가 함께 보면서 아이에게 들려주고 가족모두 행복해지는 동화이다. 성인이 읽으면 더하욱 좋을, 아빠가 되기위한, 아빠로써 , 아빠들을 위한 글들도 제법 보인다. 가족모두 함께 읽을 수 있는 따스한 동화책이라서 추천한다. 


#아빠동화 #너를지켜줄아빠동화 #정홍 #아넬리스 #문화충전 #서평 #맘앤파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