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영어코칭 - 자연스럽게 영어가 나오는
진기석.김현수 지음 / 북포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회화를 잘 하고 싶어서 중학교 다닐때부터 영어회화부에서 외국에 다녀오신 영어에 유창하신 선생님과 대화를 하고 싶어서 열심히 외우고 또 외웠다.
하지만 원어민이나 영어회화를 구상하고 막상 상대방을 만나면 왜 까맣게 잊어버리는지 , 선생님이 지나가시면 바로 생각나는 통에 속상했던 시절이 있었다. 영어시험만큼은 어째 잘 봤던 터라 선생님들의 기대가 너무나 커서 일까.

아이들에겐 영어를 자주 접해줘야 한다고 생각했다. 아이들 수업은 어릴적에만 놀아주면서 놀이하듯 영어회화를 잘 이끌어주었다고 자부했는데 문법으로 공부를 시작하면서 아이는 영어 학습에 흥미를 잃었다. 학습법을 소개한 책들은 비슷비슷하다.

국내 영어 학습 방법들은 일본 세력에 의해서 길들여진 방법들이라 기존 오류를 말하는 영어책, 영어강사들의 강의를 들었다. 입시위주의 영문법 학습법은 회화에는 도움이 그리 되지는 못한듯 하다. 이 책에서는 언어학습에 부정적으로 작용될 수 있을 고정관념과 심리적 인 요인들을 해소하라 말한다. 가정에서 문제가 있다면 서로 사랑하면 해결될 문제라 말한다.

언어학습은 사람이 사람다움을 추구하도록 하는데 언어와 인격적 성장에 연관이 있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청소년들과 아이의 학습을 생각하는 부모들에게도 유익한 내용들이 많다. 학습전에 목표의식을 우선정립하라 말하는 이 책은 목표의식을 정확히 적고 실천함으로 꿈을 꿈에서 그치지 않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영어는 익숙해져야 할 도구이고 영어학습을 하려는 , 배우려는 사람들에게 심리적인 부분들을 해소하게 하고 부담감을 덜고 영어를학과 기술적으로 다루고 이해할 수 있도록 자신들의 영어기술과 분석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뒷 부분에는 저자들이 연구하고 분석하며 핵심들로 엮은 훈련북을 부록처럼 담아냈다는 점에서 열심히 이 책에 나온 훈련 코칭방법대로 한번 따라해보고자 한다.

우리 선조들과 유대인은 비슷한 어학을 구사한다. 우리 선조들처럼 어학당에서 리듬으로 외우고 익히는 방법이 일본의 침략으로 사라졌기에 다시 회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이 든다. 영어구사에 도움이 될 전환점이 되는 유쾌한 책이다.

#자연스럽게영어가나오는미라클영어코칭#미라클영어코칭#영어코칭#미라클영어코칭법#영어코칭기술#영어학습법#진기석#김현수#북포스#문화충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