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관리도 경영의 시대
이헌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즉 임대나 분양 이후 우리가 거주하는 사람들이 직접 투자하는 부동산에 대한 주택의 구분에 대한 명확한 정보와 구체적인 전망을 위해 부동산 종합서비스를 언급한다.

경제적인 수익 추구를 위해서는 분양 이후 자산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현상 유지가 되어야 하는데 건물은 시간이흐름에 따라 노후가 있게 마련이다
철근 콘크리트에 문제가 생기거나 결로나 누수, 그리고 누전과 같이 안전 등등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거주할때에도 마찬가지지만 임대를 할 때, 건물주로서 입주자가 요구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인지하고 개선 할 필요가 있다.

분양이 끝나면, 입주자들이 함께 시행사나 시공사로 법적 분쟁으로 골치아팠던 문제들이 많았는데 대행 업체를 통하여 해결할 수 있게 된 사례를 보면서 부동산 서비스에도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시장이 구축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노후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임대에도 차질이 생기는 만큼 , 관리하는 시스템에 주목해야 할 때이다.

현재 흐름은 임차인인 입주자의 권리와 아파트 현주인의 이해관계를 높이고 서로의 의견을 조율하여 종합 서비스를 통하여 부동산을 유지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과거의 부동산 분양 서비스에만 몰두했다면 이제는 임대, 관리, 유통,생활서비스까지, 종합 부동산 서비스를 추구하는 새로운 형태의 부동산 시장이 뜨고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서비스 사업자입장에서 보면 소유에서 임대로 바뀌기 시작했다. 부동산 정책이 개발 분양에서 관리로 전환 하는 시점에서 인구 고령화와 인구수 급감으로 개발로 기존 건물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사업 방향으로 흘러갈 것으로 예상하고 대기업들과 같이 종합 서비스 영역으로 다가가야 하는 것이다.

임대수익에서 비임대 수익으로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중개사의 과포화 상태로 부동산중개업만으로는 경쟁률이 치열해서 부동산 서비스의 다각화를 통해서만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

거주자들은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고 안전이나 보안, 하자 보수 문제가 발생할 때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부동산 경영에 관리와 종합서비스로 가치를 높여갈 수 있도록 제시한 책으로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분들께 유익한 도서이다


#부동산관리도경영의시대#매경출판#이헌#체계적인경영관리#부동산가치#부동산종합관리#부동산종합서비스#문화충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