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슈퍼리치 - 위기를 기회로 만든 밀레니얼 부자들의 7가지 성공 법칙
하선영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기를 기회로 만든 밀레니얼 부자들의 7가지 성공법칙이 담겨있는 책

사회학과 저널리즘을 전공한 저자는 벤처 스타트업 국내외 IT 기업 관련취재를 담당하여 그동안에 만났던 다양한 업계의 창업 대표들을 만나면서 알게 된 점들을 소개했다.

누가 봐도 타고난 능력이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자본과 스팩이 없이도 성공한 사람들을 예리하게 관찰하였다.

그들은 일상을 낯설게 보고 시대를 빨리 읽고 두려움 없디 아이디어를 실행으로 옮겨 창업을 실행한 것이다.

특히 밀레니얼 시대. 지금과 같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집이나 다른 공간에 머물면서도 호율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취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밀레니얼 시대에 필요한 성공법칙이 무엇인지 깨달으며 성공노하우들을 이 책에 담았다.

규모, 자본, 스팩, 인맥만으로 승부할 수 없는 시대임을 자각하고 새로운 일에 뛰어들어야 한다고 저자는 이야기한다.
안주하는 삶은 더이상 밀레니얼 시대에는 더욱 위험하다 이야기한다.

역사상 새로운 부자는 언제나 위기에서 태어났으며 아주 작은 아이디어만 있다면 바로 움직니라 말한다. 새로운 시대가 열린 지금 바로 소개한 슈퍼리치들처럼 절호의 기회를 잡으라 말한다

정말이지 이 책은 많은 창업자들 뿐 아니라 경제전문가, 학계들의 조언을 듣고 접하며 발빠르게 얼마나 다양하게 정보를 얻고 수집했는지를 알 수가 있었다.

평생직장이 없는 시대이니 만큼 시대와 함께 직장과 직업의 형식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SNS를 통해서 각종 서비스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나이가 많든 적든 상관없다.

현실에서 소비자에게 무엇이 필요하고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며 필요한 무언가를 얼마마큼 혁신적이고 편리하게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것인가가 중점이 될 수 있지 않은가 싶다.

마켓컬리를 이용했을때도 효과적이지 싶다.
오래전 국과 반찬 배달 업체가 한정되었을때 우리동네에 어떤 반찬 배달업체인지 알지 못한채 집으로 올 수 있는 배달업체만을 이용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원하는 업체의 반찬과 국, 메인음식을 고르고 배달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가격까지 착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 만족도가 높아졌다.

당근마켓의 경우도 내가 원하는 물품을 정확하게 가까운 위치에서 사고팔고 가능해서 중고나라보다 편리하게 이용가능하고 사기당하지 않으니 무엇보다 신뢰가 가서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자기개발을 위한 원데이클래스로 다양하게 SNS를 활용해서 집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효율적이며 독서실에 가면 공부에 필요한 모든것을 얻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까지 정말 다양하다.

우리는 무한한시대에 살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발맞춰 창업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밀레니얼 슈퍼리치가 되어보는 것도 이 시기에 적합하지 않을까 싶다.



#밀레니얼수퍼리치#하선영#비에이블#자기개발#문화충전#서평단#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