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매출 10배 올리는 상위 1% 공인중개사의 마케팅 비법
이미란.강숙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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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도 매출 10배 올리는 1% 공인 중개사의 마케팅 비법서

부동산 규제 정책과 경기 불황에도 공인 중개사들의 매출을 획기적으로 올릴 수 있는 돌파구를 제시한다.

공인중개사사무소를 운영하다 마케팅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껴 부동산 중개업 마케팅 교육수강 중에 강사 제의를 받아 강의를 시작하게 되며 10년동안 부동상 중개업 맞춤 온라인 마케칭 강의를 진행하는 이미란 저자는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공인중개사들이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매출이 대폭 상승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온라인 마케팅으로 돌파구를 찾아주고자 출간을 계획하였다고 한다.

메가랜드, 법학원 등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현재 알마스터연구소 대표이기도 한 그녀는 여러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부동산중개업의 베테랑이기도 하다.

부동산 컨설팅 중에서도 주로 주택 재건축 정비사업이나 가로주택 정비사업 등 정비사업 컨설팅 위주로 일을 해 온 공인중개사이자 법학 석사인 강숙현 저자는 온라인마케팅의 절대적 필요성에 대해 일찍 눈을 뜨고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파급 효과가 엄청나다는 것을 직접 경험했다.

또한 정부의 각종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인해 부동산 중개업소의 폐업 숫자가 개업 숫자보다 늘어나고 있는 요즘, 마케팅 비법을 습득하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생존 전략이라며 말하고 있다.

부동산 중개업을 하기에 앞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학습과 준비를 해둬야 한다.취업의 경우에도
대부분 실적에 따른 실적급여이기에 아무런 준비없이는 소득을 기대하기 어려운 과정으로 보여진다. 실수요자가 거래하는 부동산 중개업소는 어떤 마케팅을 하는지 , 고객은 어디에 있는 것인지?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며 매물을 찾는 고객이 늘고있는 추세인 만큼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지 않을까 싶다.

마케팅 기반을 탄탄히 다져놓고 성공할 확률을 높이도록 하는 것이야 말로 AI 시대를 향하는 현 시대의 마케팅이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정부규제와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동산 중개업 종사자에게는 돌파구가 되고, 창업이나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부동산 중개업 종사에게는 자신감을 가지고 매출을 획기적으로 올려주는 마케팅 방법들이 이 책에서 안내하고 있다.

매출을 10배 올리는 공인중개사들의 전략으로
블루오션마케팅과 공짜 광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제시하고 있다.

마케팅 비법으로 진솔한 글로 대박난 사연이라던가 차별화된 전문성으로 블로그 방문자를 열성팬으로 확보하거나 디테일한 블로그 운영으로 계약성사를 이뤄낸 중개업소와 베테랑을 이기는 마케팅을 한 사례들과 함께 비법들도 나와있다.

특히나 부동산 블로그 만들기 방법을 초보자들도 쉽게 알 수 있도록 다루어졌다는 점에서 컴맹인 중개업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줄 듯 하다.
블로그 개설하는 방법 디자인과 맞춤 카테고리 메뉴 설정하는 법, 블로그 상위노출을 알려주는 비법이라던가 맞춤 키워드를 찾는 법, 검색할때 좋은 글쓰기 방법외에도 사진편진, 동영상 제작 노하우등 꼼꼼하게 알려 주고 있어서 매우 유익하고 유용하다.

유튜브 채널 개설과 더불러 동영상제작방법 브리핑 동영상 촬영하는 법외에 썸네일활용하기 등 알려주고 있어서 유투브에도 쉽게 접근 할 수있도록 알려주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놀라웠다.

파워링크 광고주 가입, 키워드 광고전략, 광고문구 선정등 키워드 광고방법이며 검색포털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들에 대해서도 다루어진 이 책은 그야말로 온라인 마케팅 활용서로 훌륭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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