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6년 공부, 하브루타로 완성하라 - 공부머리를 깨우는 하브루타의 기적
전병규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하브루타로 공부한 유대인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독보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입증하고 있다. 너무나도 유명한 유대인들의 하브루타 대화법을 학교에서 교육을 하며 아이들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다양한 하브루타 공부법을 제시했다.

아이들의 공부머리가 깨어나도록 가정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이다. 가정에서 어머니로부터 하브루타 대화를 통해 아이의 공부머리를 깨우라는 것이다.
우리에겐 신선하고 새로운 방법이다.

창의적 인재를 바라는 요즘 창의성을 중요시한다.
창의적 사고를 하고 표현하기 위해선 하브루타 대화법으로 아이의 초등 6년간 기본을 다지면 좋을듯 하다.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본 것은 질문 공부법중 수학 공부법이다. CSI 질문 전략이라는 이름의 공부법으로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 답을 구하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적고 개념을 이해하도록 했다.

실제로 아이들 수학지도를 할 때 가장 중점적으로 고민해봐야 하는 부분이 분명하다. 이 책에 소개된 다양한 공부전략들을 실제로 아이들과 공부할 때 실행해 보기위해서는 엄마부터 제대로 된 하브루타 공부법을 익히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아이를 질문에 대한 대답을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 있도록 엄마가 우선 창의적으로 변해야 하고 창의적인 발상을 끌어낼 수 있도록 질문해야한다.

그로 인해 아이가 제대로 된 공부법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아이들의 사고력, 집중력, 창의성, 인성과 대화의 기술도 함께 발전하지 않을까 싶다.


#초등6년공부하브루타로완성하라 #전병규 #21세기북스 #문화충전 #서평 #하브루타공부법 #학습전략 #하브루타 #서평단 #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