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모먼트 스콘 달콤함이 가득한 베이킹 클래스 1
김다해(스위트모먼트) 지음 / 로지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콘은 동일한 재료를 사용하더라도, 어떤 제법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완전히 다른 스콘이 탄생하죠.
10년전에는 정말 쿠키도 스콘도 파운드케익도 많이 많이 만들었었는데 손을 놓고 보니 ..
어떻게 만들었었는지 전혀 감을 못잡겠더라구요. 스위트모먼트를 만나 다시 스콘을 만들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었네요.

행사에 스콘들도 만들어서 선물도 하고 먹기도 하고 아이들과 즐거운 스콘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스위트모먼트 덕분에 즐거운 스콘만들기 시간이 기대되네요.

특징과 장점과 단점, 만드는 방법을 상세히 기재 되어있어서 베이킹의 기초와 색다른 스콘을 기대하시는 분들이 스콘의 기본을 다지고 싶을때 이 책을 권해드려요.
바삭한 정도와 식감을 위해.
밀가루를 선택함에 있어서 강력분이냐 박력분이냐..

그리고 발효버터를 넣느냐 무염버터를 넣느냐에 따라서도 조금씩 달라지는 스콘의 묘미.

여러가지 스콘들을 함께 둔 사진들이 맛스럽게 예쁘게 디스플레이 되어있는 사진들을 보니 빨리 만들어 보고 싶더라구요.

필요한 도구와 재료들을 먼저 다룬 페이지와 레시피 총 20가지 스콘들이 담겨있어요.

대학에서 요리를 전공하고 문득, 카페를 차려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 베이킹을 시작한 저자.

취미로 시작한 베이킹의 매력게 빠져 본격적드로 공부하고자 르 꼬르동 블우와 슈크레를 수료하도 현재 서울에서 작은 공방 스위트모먼투를 운영하며 스콘을 만들며 느쎴던 이론과 이를 응용하는 방법을 아낌없이 담아내었다고 해요.


​기본 스콘을 만드는 과정을 상세히 사진과 글로 담았더라구요.

맛있는 스콘이 만들어지기까지의 노력이 있기에 스콘이 발전하지 않았나 싶어요. 특히 두텁떡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취향에 맞게 두텁이라는 재료를 가지고 만들어낸 두텁 스콘도 색다르더라구요. 맛은 어떨지 직접 만들어 봐야 알겠죠?!

응용하는 방법도 여러가지네요.
고소함을 한층 더해서 만들고 싶을때, 식감이 묵직하고 밀도감있는 느낌으로 만들고 싶을때, 묵직하면서도 고소하게 만들고 싶을때,폭신폭신한 느낌으로 만들고 싶을때 등등~

8가지 응용의 플레인 스콘방법들도 설명해주어서 기본 스콘을 만들때 각자의 취향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도 부여했어요.

스콘과 곁들일 잼 만들기레시피도 몇가지 담아내어 스콘의 향미를 다양하고 첨가한 맛과 함께 향긋하게 느낄 수 있도록 배려했더라구요.

오리지널 영국 스콘과는 다르게 한국식으로 여러가지 다양한 재료로 맛과 향미를 다르게 만들어낸 점이 특색있게 보입니다. 

집에 놀고 있는 오븐을 다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도서 스위트모먼트.
아이들과 제가 좋아하는스콘을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많은 활용하려합니다.

일단 , 재료부터 구입해야겠네요^^
재료 구입처도 알려주면 더없이 좋지 않았을까 싶었네요.

스콘의 기초. 그리고 기존의 스콘들은 싫다. 색다른 스콘을 원하신다면 스위트모먼트와 함께 하시기를 추천드려요.


#스위트모먼트_스콘#스위트모먼트_파운드케익#스콘레시피#스위트모먼트#알에이치코리아#베이킹레시피#홈베이킹#문화충전#서평단모집 #도서추천 #스콘레스피북 #스콘레시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