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머스트 리드 : 스타트업 기업가정신 하버드 머스트 리드
마크 안드레센 외 지음, 이주영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사업계획서 작성시 정확하고 올바른 질문을 던지는 것은 투자성공의 밑걸음이 된다고 말하고 있어요.

SRI는 사업가치를 명확히 설정하고 사용자의 의도를 이해하고 요구에 응답하는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하여 음성인식분야의 세계적 서비스인 뉘앙스를 출시했다고 해요. 시리의 성공은 시리 창업팀이 문제에 얼마나 잘 대처했는지 알 수 있었어요.

인수 기업의 실용적인 조언을 제공하였는데 이누 기업의 자질을 가지고 있는지, 충분한 탐색을 하고 수익성, 연간매출을 내는 기업에 초점을 맞추고 탐색펀드를 조성해야 할 필요도 있다고 말하고 있어요.
목표를 정했다면 거래를 체결하고 사업 타당성을 확인하고 공정한 제안을 해야하며 리더십을 전환해서 우선순위를 두도록 제안하고 있어요.

왜 사업을 시작하는지를 묻는 단락에서 부와 권력의 선택문제는 기업가에게 성공이 어떤 의미인지를 알게 하며 이러한 목표들이 대체로 양립불가능하가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처음부터 게임의 규칙, 판돈 끝낼 시간을 정하라 라는 중국의 속담을 기억해야 한다고 해요.

스타트업 기업가의 정신을 읽으면서 기업가를 위한, 리더로써의 자질과 마인드 등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되었어요. 기업을 이끌 리더가 되기위한 첫걸음이 되어줄 도서라 생각합니다.


#스타트업기업가정신
#하버드머스트리드
#매일경제신문사
#문화충전
#서평
#도서추천
#경제경영
#기업
#서평단
#도서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