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은 놀라워
다니엘 김 외 지음 / 인테그럴 / 2019년 9월
평점 :
일시품절


<바람은 놀라워>
새로운 동화책을 만나서 소개드려요! .
갑작스런 바람에 파랑새 브리트니가 떨어지 오아후에서 불시착한 다른 새들을 만나게 되어요.
왜 오아후에 도착을 했는지 아무도 모르지요. .

환경오염이 기후변화를 일으켜 바람이 일어나는 위치를 바꾸어 놓은 이유에서였다는 걸 알게되 새들은 걱정합니다.
파랑새 브리트니와 다른 새들은 다시 가족을 찾을 수 있을까요?

믿기지 않지만 지금 전 세계는 환경오염의 심각성에대해 이야기 하고 있지만 일회용품을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고 이러한 이유로 날이 춥다 덥다반복되고 있고 쓰레기로 예쁜 섬들은 골머리를 앓는 지경에 이르고 심각한 태풍이나 홍수 가뭄에 시달리기도 하고 있어요 .

우리나라 또한 미세먼지로 덮이고 바닷물은 플라스틱과 쓰레기로 오염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네요.

아이들과 이 책을 읽으며 미세먼지가 아닌 , 파란 하늘을아이들과 함께 바라보고 싶더라구요
동물들이 자신이 살아가야 할 터전에서 자유로이 지낼 수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도록, 노력이 필요해요. 그리고 그 곳에 우리 사람들이 공존하기에 깨끗한 환경을 되살리기 위한 노력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알아보는 시간을 만들어 주는 도서여서 정말 많은 생각을 했네요.

그림 색감이 참 예쁘고 새들은 재활용품으로 만들어서 더욱 의미가 깊고 아이들이 직접 새도 만들어보고 싶다해서 요구르트 병도 모았어요.
그런데 모아놓고 보니 일회용품이 많네요.일회용품의 사용은 편리하지만 자연환경과 동물들의 터전 나아가 우리의 삶을 위협하는 존재가 되었어요. 이를 개선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하는 도서라 강력추천합니다.
#인테그럴 #인테그랄 #integral #integralmedica #바람은놀라워 #동화책 #어린이책 #그림책 #아동도서 #어린이도서추천 #서평 #리뷰 #다니엘김&벤자민김 #리아임&지아리 #다니엘김_벤자민김_리아임_지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