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한눈에 가계부
솜씨연구소 지음 / 솜씨컴퍼니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격도 착하고 달력처럼 넘겨쓰면서 한눈에 볼 수 있는 가계부형식이에요.
특히 윗부분은 계획, 아랫 부분은 실생활에서 지출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과 비교할 수 있고
하루 1분정도의 짧은 시간에 소비한 지출내역을 적을 수 있고 걸어놓고 사용하니 한 눈에 보아도 지출내역을 할 수 있으니 빠르게 파악이 가능해요.
게다가 캘린더 형식이라 캘린더를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구요.
복잡하지 않고 간편해서 좋은 편리한 가계부에요.
달력 겸 플래너 겸 가계부로 사용 가능해서 유용하고 휴대하기도 편리해요.
가계부를 어떻게 써야 할지 막막한 초보다나 매년 가계부지만 한권도 제대로 써 본 적이 없는 분이라면 더더욱 추천해요. 가계부 고수라면 세컨드 가계부로 쓰기 좋은 가계부에요.
한 달 계획과 실제가 한눈에 볼 수 있는 펼침 캘린더형 가계부라서 더더욱 맘에 들어요.
저희 어머니와 제가 선호하는 방법은 캘린더에 지출 목록을 다 적어요. 사실 저만의 캘린더가 있거든요.
그런데 문제는 사용한 돈만 적어져서 실제로 계획했던 목록이 바로 눈에 보이지 않기에 달력이 2개가 필요로 하더라구요. 솜씨연구소의 한눈에 쓰는 가계부덕분에 하나로 계획과 지출 목록을 확인하니 세상 편리해요!
불필요한 목록으로 새는 돈도 한 눈에 파악이 가능하고 계획과 실제 지출을 비교하기 편리해요.
지불 수단을 구분 지어 표시하도록 해서 간단한 방법으로 경제관념을 심어줄 수 있어서 좋아요.
지불 수단이 현금(체크카드)인지 신용카드인지 정리해서, 빚을 줄이고 ‘돈’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하고 카드사용으로 빚을 떠넘기는 잘못된 습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듯 해요.
연간 결산도 간단하고, 쉽고,
빠르게 정리할 수 있게 항목을 최소화한 점도 유용하고 정말 한눈에 자금의 흐름을 알 수 있도록 도와주니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