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의 거미줄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35
엘윈 브룩스 화이트 지음, 가스 윌리엄즈 그림, 김화곤 옮김 / 시공주니어 / 200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펀의 돼지 윌버는 주커만씨가 데려가서 키우게 됐다. 헛간에서 샬롯이란 거미가 친구가 되어주겠다고했다. 어느날 윌버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햄이 되어 자신이 죽는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그래서 샬롯이 윌버를 도와주려고 자기 거미줄에다 윌버를 칭찬하는 말을 썼다. 사람들은 몰려들어서 그 돼지가 멋진줄 알게되었다. 주커만씨는 윌버를 품평회장에 데려간다고했다. 윌버가 상을 받은후 사람들은 윌버가 대단한 돼지라고 생각하게되어 죽이지 않게된다. 샬롯은 거미줄을 짜느라 힘이 들어 알주머니를 남겨 놓고 세상을 떠났다.윌버는 알주머니를 품었다.겨울이 지나고 여름이 오자 알에서 새끼 거미들이 알을깨고 나왔다.윌버는 그 거미들과 함께 살았다.

 

윌버와 샬롯의 우정이 깊었다. 나도 샬롯 같은 남을 위해 희생 할수있는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나는 샬롯같이 배려심이 많은 사람이 되고싶다.

 

샬롯이 윌버의 죽음을 막기위해 거미줄의 글씨를 써서 사람들을 놀라게해준것이 감동적이었다.

아마도 윌버는 샬롯을 엄청 좋아했을것이다. 윌버는 귀엽지만 밥을 너무 많이 먹어서 뚱뚱한게 안타까웠다.

 

 

 

 

모르는 어휘: 송어, 안성맞춤, 헛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