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진리 - 삼성전자를 사야 하는 이유
이영주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종목을 거론하는 책은 여럿 있다.

그리고 항상 그 말의 끝에는 주식 종목을 결정하는 것은 너의 판단이자 몫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이 책은 좀 다르다 대놓고 책 표지에 삼성전자를 사라고 한다.

일단 나의 관심을 끌기에 성공했다.



내 의지가 반영되지 않아 읽게 된 책이지만,

프롤로그만 읽었을 뿐인데 가끔은 나의 의사가 무시되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걸 깨닫는다.



필자에 입담에 이어 주식을 하지 않아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그 분의 묵직한 한방에 정신이 혼미해졌다.

I she..................


돈은 사라지지 않는다, 이전될 뿐이다

다음 차례는 바로 당신이다.

누가 내 돈을 가져갔을까?

소제목 하나가 하나가 가슴을 후벼판다.

동시에 신기하게도 내 안에 고구마 백만 개가 쓸려 내려가는 홀가분한 기분이다.



이 책의 강점은 가독성이다.

그림 하나 없는데 동화책을 읽는 듯하다.

아마도 적재적소에 배치된 찰떡같은 비유 때문인 듯


책을 펼치고부터 나의 잘못된 투자방식에 유도탄을 걸어놓은 듯 맞을 만큼 맞았다고 생각했는데 끝난 게 아니었다.

N년차 수박 겉핥기 중인 초보인 듯 초보아닌 초보같은 주린이에게 딱이다.



삼성전자를 사라던 필자 말에 곱지 않은 시선을 장착했다.

근데 책을 읽다가 나도 모르게 동기화돼버렸다.

만약 필자가 약을 팔았다면 난 지갑을 열었을 것이다.

어쩌면 그편이 쉽고 간단할 일이다.

책을 읽고 나니 이전의 자신감은 사라졌다.

복잡하고 생각만 많아진다.


내가 그렇게 수익을 내던 때도 관심 없던 친구님이 얼마 전 톡이왔다

난 항상 주식 책은 왜 맨날 내가 원하는 답은 안 알려주고 공부하란 소리만 해대는지 답답했다.

이제서야 그 마음을 알 것 같기도 하다 피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