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스케치 수업 - 차근차근 따라 하면 작품이 되는
김도이 지음 / 라온북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가 보는 것을 종이에 옮길 수 있는 재주를 가졌다는 건 얼마나 매력적인 일인가?

컬러링북이 주는 힐링도 좋지만, 스케치가 주는 손맛은 정말 짜릿한 쾌감까지 더해줄 것 같다.


생소한 단어지만 구성은 누구나 봐도 이해하기 편하게 되어있다.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해서 이것저것 끄적여보는 접근성이 매우 좋다.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지만, 거부감은 1도 없는게 이 책의 강점이다.

게다가 두껍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사이즈에 많지도 않은 글자와 책을 채우는 그림들로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일단 책은 지루하면 뒤를 도모할 수 없음이다!

예전부터 회의든 무슨 시간이든 낙서를 즐기던 나의 스킬이 향상되었다.

항상 추상화 추구하던 내가 이제 누구든 알아볼 수 있는 형태의 그림을 그리게 되었다.

지울 수 있다면 뭐든 일단 끄적여 보기 바란다.

생각보다 좋은 결과가 의외로 많이 나온다.

거기서 오는 만족감이 내 어깨를 들썩거리게 만든다. 하하하하하하




이 책을 강하게 원했던 목적은 단 하나였다.

베리의 모습을 사진이 아니라 그림으로 남기고 싶었기 때문이다.

아직은 많이 미흡하지만, 내가 보기엔 그럴싸해진 나의 그림이 썩 마음에 든다.

지금 나의 목표는 언젠가 내가 그린 가족 그림을 커다란 액자에 걸어 놓는 것이다. 후훗



퇴사를 위한 출근을 한 나에게 몹씨도 힘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