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닌 줄 알면서 또 사랑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 타로마스터가 이야기하는 연애관찰기록
김희원 지음 / 책과강연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이 한 문장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누구나 한 번쯤은 이렇게 묻고 싶을 것이다.

나 역시 그렇다.

남자와 여자의 만남인 연애 또한 정답이 없기에 미로에 갇힌 듯 답답할 뿐이다.



그렇게 10년간 답답한 마음을 갖고 찾아온 10,000명의 내담자의 관찰 기록 중 2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있다.

위태위태한 그들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지금 나의 연애는 안녕한지에 대해 살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타로마스터인 작가는 전한다.

제목들만 봐도 내용이 평범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왜 그들은 그런 연애를 택해야만 했고 어떻게 전개되는지 궁금하다.



정말 믿을 수 없는 연애의 대환장파티다-

그렇게 어렵게만 느껴졌던 나의 연애는 명함도 못 내밀 지경이다.



아무래도 심리타로사라는 직업을 가졌기에 타로해석이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타로에  관심은 있었지만 한 번도 상담을 해보지 않았기에 내용이 더욱더 흥미롭다.



다양한 사례만큼 책속 내담자들의 상담 후 반응도 제각각이다.

그리고 사례들을 통해 사람이 변하는것은 결코 쉬운게 아니란 생각과 역시 상담은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자신보다 자신의 입장에서 공감하며 상담해온들 한마디에 안 볼 사람처럼 돌아서는 내담자들이란...

남의 연애상담은 득보다 실이 많다는 말을 실감할 수 있었다.

아직 저렇게 극적인 상황이 돼보지 않은 나로서는 왜 그 연애를 붙들고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많았다.

하지만 언급한 것처럼 내가 그 상황이 되지 않았기에 이해가 되지 않은 것뿐

내가 만약 그 상황이 된다면 더한 나의 연애사가 실리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다 훗

누군가는 이미 사랑의 결실을 보았을지 모르고,

그렇지 않은 누군가는 끊임없이 마지막 사랑을 찾아 연애를 하고 있을지 모르겠다.

아직은 연애하고 싶은,

그리고 연애를 하고 있는 모든 뜨거운 마음을 응원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