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 육아의 비밀 - 아이를 크게 키우는 물건 VS 망치는 물건
정윤경.김윤정 지음 / 예담Friend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첫째딸 한 콩이를 키우면서 가장 크게 후회한 건,

넘 무분별하게 장난감을 사주었다는 것이였다.

"신상"이 나왔다면 아이보다도 엄마, 아빠가 더 신기하고 좋아보여서

사들이기 시작했던 장난감들~

어릴적 우리가 갖고 놀지 못했던 것들은 딸에게

부족하지 않게 다 해주고 싶었던 마음에서 시작했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나니, 주체할 수 없는 장난감들로

여러가지 문제만 발생하게 되었다.

 

아이의 두뇌발달에 도움이 될만하다는 왠만한 것들은

거의 사들였는데, 왜 아이는 산만하지?

원하는 것은 거의 다 사줬는데, 왜 아이는 더욱 가지려구만 하지?

장난감이 많이 있는데도, 왜 아이는 심심하다고 하지?

다양한 장난감들을 고루 갖고 놀면 좋겠는데, 왜 아이는 늘 같은 것만 갖고 놀지?

등등등... 참 많은 질문을 갖고 있던 찰라...

한 책을 보았어요.

 

"장난감 육아의 비밀"

-  아이를 크게 키우는 물건 vs 망치는 물건

 

순간 눈이 확 떠지면서, 이 책을 꼭 보아야겠단 생각뿐!!!

 

드뎌 원하는 책을 만났어요.

 

제가 만난 "장난감 육아의 비밀" 을 지금부터 공개할께요!

 

 

 


 

내 아이를 크게 키우는 물건 vs 망치는 물건...

과연 어떤 것들이 지금 내 아이를 망치고 있는지... 안 궁금할 수 없죠!

 

EBS [생방송 부모] 정윤경 교수가 밝히는 내 아이 물건 사용 설명서를

함께 보아요~

 

 

 



 

작가의 아이가 색칠공부를 너무 싫어했다는 글을 보자, 급격이 느껴지는 동질감...

우리 한 콩양도 색칠공부를 정말 싫어하거든요.

여자아이들은 열이면 열~ 다 색칠공부를 좋아하던데,

한 콩양은 색칠공부, 아니 색칠하는 것 자체를 너무 싫어해

엄마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였어요.

근데, 이 책의 작가 역시 저와 같은 걱정을 하셨었네요.

같은 고민을 했던 작가와 어느새 하나가 되어 전 이 책을 읽어내렸어요.

 

아이를 위한다는 명목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수많은 물건들이 모두 다 아이에게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해야한다.

 

정말 육아만큼 아는 것이 힘이 되는 일이 없다.

시시각각 변하는 환경 속에서 좋은 것을 골라 권하고,

나쁜 것을 발견해 제거하는 일에는 굉장한 지힉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이의 육아에 있어서는 많이 아는 것보다는

필요한 것을 정확히 아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아이의 장난감과 물건이라는 것은 아이의 생활을 즐겁게 해주는 도구이자,

아이의 발달을 돕는 도구이다.

게다가 아이와 부모를 연결해주는 소통의 장이 되기까지 하기 때문에

그 무엇보다 아이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마련이다.

 

 

 


 
목차를 보면 책의 전반적인 내용이 한 눈에 들어와요.
그래서 전 꼭 목차를 먼저 본답니다.
 
'아이를 크게 키우는 물건'들이 눈에 쏙쏙 들어오네요.
생각외로 참 좋은 장난감들이 많네요~ ^^
 
 


 
너무나 궁금했던 것...'아이를 망치는 물건'
음... 제가 나름 중요하다고 생각해 사줬던 많은 것들이 눈에 들어오네요.
색칠공부 책, 전집세트, 육아서, 칭찬 스티커, 여러가지 스티커, 합성 비타민제,
교육용 비디오, 회초리, 학습지, 장난감, 자석교구 등등...
저희 집에서 아이를 망치는 참 많은 물건들이 있네요.  ㅡㅡ;
 
 
 

 
어떤 물건이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다.
그래야 각각의 물건을 좀 더 현명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아이들에게 유익한 물건 중에도 아이의 나이나 성별에 따라
그 유익함이 조금씩 다를 수 있다는 사실도 알아야 한다.
 
 
"지혜롭고 현명한 엄마가 되자!!!"
항상 외치며 노력하고 있지만, 늘 부족한 모습 투성인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되네요.
아이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단 마음에 사들인 물건들이
오히려 아이에게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해야겠어요.
 
 
남들의 말에 팔랑귀가 되어 무분별하게 소비하는게 아니라,
그 필요성과 활용도를 고려하고, 적절한 시기에 구입해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현명한 엄마가 되어야겠어요!
내 아이를 더욱 크게 키우는 똑소리나는 엄마가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달려볼께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