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의 탄생 : 오려서 붙이기 (만3.4.5세) - 창의력을 키우는 미국식 유아 학습지 영재의 탄생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5세인 한 콩양의 EQ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엄마랍니다.

아이들의 EQ는 만6세이후엔 발달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지금 만3세인 한 콩양...

내년엔 만4세가 되네요. 지금 엄마가 해 줄수 있는건 한 콩양이 맘껏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분위기를

형성해주는게 아닌가 싶네요.

그래서 그런지 우리 한 콩양은 아주 자유로운 아이랍니다. ㅡㅡ;

이런 한 콩양을 위해 엄마가 준비한 또 하나의 창의력 교재는...

<영재의 탄생> 시리즈 중 "오려서 붙이기" 랍니다.

아이들의 두뇌발달을 위해 소근육활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죠?
"오려서 붙이기"는 반복적인 소근육 운동으로 두뇌발달을 돕는답니다.

 

 

 

[삼성출판사]에서 유명한 유아 학습지 <영재의 탄생 Basic>은 대부분

아실테지만, 이번에 출시된 Variety는 약간 생소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4권의 Basic 못지 않게 Variety는 6권으로 알차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해주는 멋진 책이랍니다.

요즘 우리 한 콩양은 <영재의 탄생>시리즈와 사랑에 빠졌답니다! ^^

 

 

 


 
표지에 있는 귀여운 캐릭터와 선명한 색감이 아이들의 시선을 확 끌더라구요.
만 3세부터 5세들을 위한 창의력 학습지 만나보아요~
 
 



 
위에 수상 내역 보이시죠?  미국에서 참 많은 상을 받았네요.
영재의 탄생은 미국 Chronicle Books사의 <The World Almanac For Kods>와
Sterlng Publishing사의  <Flash Kids>를 공식 라이선스한 유아 워크북 시리즈입니다.
세계적 권위의 교육 콘텐츠상을 다수 수상한 수준 높은 창의 문제들이랍니다.
 
 
 
 
"오려서 붙이기"를 통한 창의 영재 훈련법이 나와 있네요.
요런거 아주 중요하니까 우리 엄마들 꼭 읽어가셔야 하는거 아시죠! ^^
 
 
 

 
홈스쿨 교재로 많이 이용되는 <영재의 탄생>...
그래서 엄마들을 위한 코멘트도 잊지 않았네요. 참 친절한 책이죠... ^^
 
 


 
여기 보세요!   세세한 부모 가이드가 들어 있어 홈스쿨링도 문제가 없답니다.
각 활동의 발달 영역과 지도 방법에 대한 세심한 가이드가 제시되어 있어 엄마가
아이와 함께 홈스쿨을 진행할 때 아주 도움이 된답니다.
 
 


 
처음엔 기본적인 한줄 오리기 활동이 들어 있어요.
단계별로 진행되기 때문에 만 3세 아이들도 전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더라구요.
또한 그림에 대한 쉬운 설명과 정확한 활동 지시문으로 스스로 읽고 풀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저기 점선 보이시죠?
각 페이지마다 이렇게 뜯기 선을 따라 종이를 떼어낼 수 있답니다.
오리기 활동을 할 때 훨씬 편하겠네요.
정말 타교재에선 볼 수 없는 세심함이 눈에 띄네요.
엄마는 [삼성출판사]만의 이런 차별화~ 아주 좋아하죠! ^^
 
 



곡선 따라 오리기와 꺾은 선 따라 오리기네요.
아이들이 다소 어려워하는 부분이죠.
하지만 크게 따라 오리는 것부터 연습을 해서 그닥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답니다.
또한 귀여운 그림이 아이들의 활동 동기를 부여해준답니다.
 
 
 
 
좀 난이도가 있는 오리기 부분은 이렇게 따로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이런 연습들로 인해 아이들은 난이도 높은 오리기에도 좀 더 익숙해질 수 있답니다.
 
 
 

 
아이들에게 "당근"은 필수적이죠!  한 권을 재미있게 잘 마췄으니, 당연히 주어지는 상이 있어야죠.
그래서 여기도 준비한 게 있답니다.
오려서 붙이기를 훌륭하게 마친 아이들에게 주는 값진 상!
아이들이 너무나 즐거워하겠어요! ^^
 
 
 

우리 한 콩양의 변함없이 요 자세...  참... ㅡㅡ;
 
 


한 콩양 알려주지 않았는데도, 점선을 보더니 저렇게 뜯고 있네요.
아이가 혼자 뜯는데도 아주 잘 뜯어지더라구요.
혼자 한 장을 뜯더니, 참 좋아라 하더라구요. ^^
아이들은 이런데서도 자부심이 향상되나봐요~
 
 

 
각 페이지마다 짧은 이야기가 적혀있어요.
한 콩양은 이런 스토리를 무척 좋아한답니다.
스토리를 읽어준 후, 이제 본격적인 오리기에 들어갔어요.
한 콩양의 안전가위가 동생 손에 들어가서 어쩔수 없이
엄마의 가위를 사용중이랍니다.
그래서  더욱 조심조심 오리기에 집중하네요.
 
 


한 장을 뜯어낸 후, 오리기를 하니까 확실히 수월하다고 하네요.
줄을 따라 잘 오리고 있죠! ^^
 
 


다음 장도 혼자서 척척 하네요.
아빠가 회사에 잘 갈 수 있도록 길을 만들어줘야해요.
 
 

 
어찌나 집중하는지 미간에 힘을 빡~ 주고 하네요. ^^;
한 콩양이 좋아하는 미술놀이를 이렇게 스토리를 읽고,
스토리와 연관된 오리기 활동으로 연결시켜 하다보니 정말 좋아하네요.
 
아이들이 오리기와 붙이기를 하며 소근육을 사용하는 동안 아이들의 뇌는
엄청난 속도로 발달되어 가고 있다는 거 아시죠!
엄마들의 눈에 단순한 오리기일 찌 모르지만, 이러한 활동 하나하나가
우리 아이들을 영재로 만든답니다.
<영재의 탄생 - 오려서 붙이기>를 통해 우리 아이 영재로 만들어 보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