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의 탄생 : 숫자 놀이 (만3.4.5세) - 창의력을 키우는 미국식 유아 학습지 영재의 탄생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삼성출판사] <영재의탄생>과 참 인연이 많은 한 콩양이

오늘은 "숫자놀이"를 하며 엄마와 놀기로 했어요.

요즘 부쩍 숫자에 빠져 지내는지라

홈스쿨도 '숫자'하자고 하면 넘 신나서 한답니다.

한 콩양이 좋아하는 <영재의 탄생>시리즈 중 "숫자놀이"를

잠깐 보여드릴께요.

 

 

 

 

<영재의 탄생> 버라이어티 는 총6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 중 "숫자놀이"가 포함되어 있지요.

우리가 아는 베이직에도 물론 숫자영역이 있지만,

이건 따로 "숫자"만 분리시켜 놓았기 때문에 좀 더 심층적인

학습이 가능하답니다.

우리 한 콩양이 좋아하는 핑크색 표지네요. ^^





 
숫자놀이가 얼마나 중요한지... 나와있네요.
뇌가 급격히 성장하는 만3세에는 손을 많이 쓸수록
뇌의 조직화가 활발하게 이뤄져 지능발달에 이어져요.
소근육 운동에 필수적인 숫자쓰기를 단계별로 담았어요.
또한 연필 잡는 법까지 그림을 통해 상세하게 나와있어
특별한 설명없이도 아이들이 그림만 보고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겠네요.
 


 
홈스쿨할 때 유의사항도 나와있답니다.
우리 엄마들 꼭 참고하셔야겠죠! ^^
 



페이지 하단에 보면 이렇게 부모 가이드가 들어있어요.
엄마와 함께 홈스쿨 진행시...  아이가 어려워할 때 참고하여 지도하면 좋겠네요.
 
 


한 페이지당 많은 숫자가 있지 않아요.
하나의 숫자를 따라쓰며 연습 한 후, 아이들의 좋아하는 색칠공부를
통해 숫자의 의미를 알 수 있도록 도왔네요.
 
 
 
 
우리 한 콩양도 그랬듯이 아이들 처음 쓰기를 하다보면
'쓰기'라는 개념보다 '그리기'란 말이 맞듯,
참 열심히 보고 그린답니다.
그러다보니, 순서 틀리기가 일수죠.
그래서 아이들 쓰기를 할 땐, 반드시 순서를 알려줘야 한답니다.
친절한 책은 이렇게 점선을 따라 순서에 맞게 숫자쓰는 법을 알려준답니다. ^^
 
 


이제 배운 숫자를 반복해 쓰면서 익히는 거예요.
점선을 따라쓰면서 어느정도 익힌 후엔, 혼자서도 쓸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리고, 그림을 통한 여러가지 활도을 통해
그림 속의 사물의 수를 세면서 자연스럽게 수 개념을 익혀요.
 
 
 


1~5까지 배운 수를 반복해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이 있답니다.
난이도가 낮은 길찾기, 그림의 갯수를 세어 써보기부터 시작하네요.
 
 




조금 난이도가 높아져 그림이 복잡해진답니다.
그 속에서 해당하는 그림을 찾아 세어보기.
이건 아이들이 좋아하는 같은그림 찾기에 숫자를 결합시킨거라
재미있는 놀이 가운데 자연스럽게 숫자익히기가 되는거죠.



참 재미있는그림들이 많이 있죠!
여기에 여러 숫자들이 숨어있답니다. 보이시나요??
한 눈에 보이는 것도 있지만, 유심히 살펴봐야 보이는 것들도 있네요.
이건 아이가 숫자의 생김새를 확실히 알아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복습의 개념이 담겨있답니다.
지금까지 익힌 숫자들을 재미있는 숨은그림찾기에 접목시켜
훨씬 더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 같네요. ^^
 
 

 
 한 권의 책을 재미있게 다 마친 후엔, 숫자놀이를 훌륭하게 잘 마쳤다고
'참 잘했어요!" 상장을 준답니다. ^^
우리 한 콩양은 벌써부터 상장 받을 생각에 신이 났답니다.
 
 
 

책을 보더니 역시나...자기가 좋아하는 핑크라고 좋아하더라구요.
그리곤 숫자  5 를 따라써보더라구요.
 
 


표지를 열어보니 이렇게 숫자가 쭈~욱 나오네요.
한 콩양 시키지도 않았는데, 혼자 짚어가며 열심히 읽어보네요. ^^
 
 

 
숫자 1 을 점선을 따라써 본 후, 밑에 물고기 한마리를 색칠하는 거예요.
색칠하기를 썩 좋아하지 않는데, "물고기" 를 좋아해서
예쁘게 색칠해준다며~ 꼼꼼히 칠하네요.
 


 
이번엔, 1 을 반복해 쓰면서 연습하기~
물론 1을 잘 쓰지만, 예쁜 글씨 쓰기 연습을 위해 천천히 따라 써보았어요.
 


 
물고기들을 잘 보고 한마리인 그룹을 찾아 동그라미 치는 거예요.
이거야 아주 쉽게 패쓰~~~
한 콩양은 한 자리에서 10까지 다 해냈답니다. ^^
 
<영재의 탄생 - 숫자놀이>는 숫자 하나를 익힐 때 아이들이
큰 어려움 없이 한 개씩 알아가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반복 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확실히 숫자를 배울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게다가, 젤 중요한 "재미"가 빠지지 않아 정말 숫자놀이를 하게 된답니다.
재미로 아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킨 후, 학습이 진행되니
그 효과가 더욱 극대화되는 책~
<영재의 탄생 - 숫자놀이> 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