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의 탄생 : 색칠 공부 (만3.4.5세) - 창의력을 키우는 미국식 유아 학습지 영재의 탄생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왠만한 유아들은 색칠공부 참 좋아하죠!

하지만 저희 한 콩양은 예외랍니다.

5살 한 콩양이 색칠하길 너~무 싫어해서 엄마가 특별히 준비한 책이랍니다.

<영재의 탄생>시리즈 중 "색칠공부"

엄마의 심사숙고 끝에 당당하게 뽑힌 이 책을 보여드릴께요!

 

 

 

 

[삼성출판사] <영재의 탄생>은 Basic 4권으로 왠만한 엄마들 사이에선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번에 시리즈 6권이 출시되었어요.

그 중 한권인 "색칠공부"가 바로, 엄마가 한 콩양을 위해 준비한 책이랍니다.

 

 

 


 
한 콩양이 좋아하는 보라색이네요.  선명한 색상이 눈길을 확~ 끌어 아이들이 좋아한답니다.
 
 



이 책은 미국 Sterling Pulishing사의 도서 <Flash Kids Preschool Activity Books>를
공식 라이선스한 책이랍니다.
어때요?  교육 콘텐츠상도 많이 수상했네요.
외국에서도 이렇게 인정받았다니, 신뢰이 가네요! ^^






책의 첫페이지를 열면 이렇게 색칠하기를 통한 창의 영재 훈련법 과 부모님의 학습지침서가
있답니다.  집중력이 짧은 아이들에게 학습 시간을 자주, 그리고 짧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네요!



 
홈스쿨 하시다 보면 가끔, "이건 어떻게 가르쳐야 하나..." 싶을 때 있으시죠?
이건 이렇게 페이지에 "부모 가이드"가 적혀있어 엄마가 학습방향 잡거나,
공부 방법을 잡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된답니다.





처음엔 가장 기본이 되는 10가지 색을 인지하고 색의 이름을 배워요.

그런 후, 색과 사물을 연상시켜 생각하는 훈련을 하면서 색을 좀 더 쉽게

기억하도록 되어 있답니다.

 




 

색깔 인지가 끝난 후에,

<한 가지 색 칠하기 - 두가지 색 칠하기 - 세가지 색 칠하기 - 네가지 색 칠하기

- 자유롭게 색칠하기> 순으로 점차 난이도를 높여 연습한답니다.

 

 





그 뿐 아니라, 규칙에 맞춰 칠하기, 번호에 맞는 색 칠하기 등...

다양한 색칠활동이 있어서 아이들이 전혀 지루하지 않게

활동할 수 있겠더라구요.

 



 

다양한 활동으로 색칠하기가 익숙해지니,

자유롭게 그리고 색찰하는 부분이 있네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코너네요~ ^^

 


 
책 마지막 페이지엔 아이들을 위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네요!
훌륭하게 한 권의 책을 잘 끝낸 아이들에겐 이렇게 멋진 상장도 준답니다.
아이들 정말 좋아하겠죠! ^^
 
 
 
 
색칠하기를 정말 싫어하는 한 콩양~
색칠하기를 얼마나 싫어하냐면, 학습지에 갯수만큼 색칠하시오~라는
것 조차도 색칠하기 싫어 동그라미 치고 마는 아이랍니다.
그림 그리기는 좋아하는데, 어째 그리 색칠하는 건 싫어하는지...
근데, 그랬던 한 콩양이 <영재의 탄생 - 색칠공부>를 보자,
엄마의 예상대로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그러더니 거부감 없이 기본 색상부터 색하더라구요.
빨란, 주황을 칠하더니...
자기가 하고 싶은 것 먼저 색칠한다며, 무지개를 칠하네요.
7가지 색깔의 무지개를 예쁘게 완성! ^^
여기서 끝이 아니랍니다.
 

 
시키지도 않았는데, 또 하나 칠한다더니...
피자를 찾아, 이렇게 번호에 맞는 색을 잘 찾아 멋지게 완성했어요.
 

색칠이 다 끝났는데, 연필을 들고 뭔가를 열심히 하는 한 콩양...
뭐하냐고 물으니... 자르는 거래요.
선을 따라 다 자르더니...
저렇게 이쁘게 엄마에게 피자를 건내주세요!
아~ 넘 사랑스럽죠!!! ^^
 
색칠하기~라면 너무 싫어했던 한 콩양이 이렇게 변했어요.
이젠 시키지 않아도 원하는 걸 찾아서
예쁘게 완성하며 즐거워하네요.
<영재의 탄생 - 색칠공부>로 인해 색칠공부를 좋아하게 된  한 콩양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