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의 탄생 : 알파벳 쓰기 (만 3.4.5세) - 창의력을 키우는 미국식 유아 학습지 영재의 탄생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요즘 엄마들... 내 아이를 뭐든 잘하는 "영재"로 키우고 싶어하죠.

하지만 "영재"를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해야할 찌 몰라,

인터넷 폭풍검색하시느냐 시간보내시는 분들 많을실꺼예요.

주변에서 유명한 학원은 다 보내보고,  '좋다'하는 책은 다 사주면서...

하지만, 정작 "영재"로 자라는 아이들은 아주 극소수에 불과하네요.

그럼, 그 이유가 뭘까요??

제 때, 제대로 된 교육이 이뤄지지 않은 탓 아닐까요?

'무조건 좋다'고 시키면서 하라하기 이전에,

지금, 내 아이에게 딱 맞는 교육이 무엇인지 찾아보는게 우선되어야 합니다.

아이들의 두뇌는 만 5세(7세)까지 엄청난 양의 지식을 흡수할 만큼 열려있다고 하죠.

바로 이 때 가장 중요한 건, 아이들의 두뇌를 최대한 자극시켜 주는 것입니다.

만 6세 이전의 아이들은 <놀이>가 곧 <학습>이란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죠!

아이들을 보면 단순히 노는 것 같지만, 그 과정에서 아이들은

엄청난 지식들을 습득하고 있답니다.

엄마들은 만 5세 이전의 아이들의 책을 선택할 땐, 지식전달이 목적인 책 보단,

재미있고 흥미로운 놀이책이 더욱 효과적이라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만5세 이전의 아이들을 위한 재미있고, 즐거운 유아 학습지예요.

유아, 아동 도서로 유명한 [삼성출판사]는 익히 아실테구...

유아 학습지로 유명한 <영재의 탄생>도 아시죠?

창의력을 키우는 미국식 유아 학습지 <영재의 탄생>은 Basic 4권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이번에 Variety 6권이 출시되어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네요.

 

 

 


 
버라이어티 시리즈 중, 제가 선택한 건 [알파벳 쓰기] 예요.
5세가 되어 어린이 집에서 영어를 배우기 시작한
한 콩양은 요즘 제법 영어를 중얼거려요.
사실 엄마 귀엔 외계어로 들리지만, 한 콩양은 영어라네요. ^^;
이런 한 콩양을 위해 엄마는 <영재의 탄생 버라이어티 - 알파벳 쓰기>를 준비했어요.
오~ 저기 메달 보이시죠?  유아 학습 1위랍니다! ^^
 
 
 


 
이 책은 미국 Sterling Pulishing사의 도서 <Flash Kids Preschool Activity Books>를
공식 라이선스한 책이랍니다.
어때요?  교육 콘텐츠상도 많이 수상했네요.
외국에서도 이렇게 인정받았다니, 신뢰이 가네요! ^^
 
 




책의 첫페이지를 열면 이렇게 알파벳 쓰기를 통한 창의 영재 훈련법 과 부모님의 학습지침서가
있답니다.  자세히 나와있어서 홈스쿨 진행할 때 아주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또 하나... 제가 젤 맘에 들었던 건, 이렇게 페이지에 "부모 가이드"가 적혀있어
엄마가 학습방향 및 방법을 잡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본격적으로 책을 보면,
이렇게 알파벳 대. 소문자가 있고, 해당 알파벳의 대표적인 단어가 그림으로 나타나 있어요. 
언어는 청각적 자극으로만 학습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엄마들이 계시겠지만,
아이들에 따라 청각적인 아이, 시각적인 아이들이 있답니다.
아이들에 맞는 방법으로 교육이 돼야 그 효과가 더욱 높아지죠.
<영재의 탄생>은 언어의 한계성인 시각적인 부분까지도 보완하였답니다.
영어를 시각적 자극을 통해서 그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이미지와 색칠활동을 병행하여, 아이들이 좀 더 쉽게 단어를 이해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재미있는 이미지를 통해 어느새 아이들의 단어 실력이 쑤~욱 올라가겠네요! ^^
 
 
 

 
아직, 운필력이 부족한 유아들이기에 반드시 올바로 쓰는 법을 알려줘야겠죠.
대문자와 소문자 쓰기의 정확한 순서가 나와 있어
아이들이 쉽게 알파벳 쓰기를 할 수 있답니다.
올바른 순서를 익혔다면, 이젠 본격적인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점선으로 따라쓰기 연습부분도 있답니다.
 
 
 


알파벳 연습이 끝난 후엔, 각 주제별로 단어연습이 있어요.
큰소리로 말하면서 단어를 쓰도록 되어 있네요.
대, 소문자를 익힐 때, 기본 단어들을 익힌 상태이므로 좀 더 확장시켜
단어를 배울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정말 <영재의 탄생-알파벳 쓰기>하나만으로도 굉장히 많은 단어를 배울 수 있겠네요.
 





 
앞에서 익힌 알파벳으로 미로찾기, 줄 긋기, 그림 완성하기, 숨은 알파벳 찾기 등...
정말 다양한 게임들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우리 한 콩양~ 이 게임들 보며 얼마나 좋아하던지...  ^^
 
 

 
'칭찬은 고래도 춤 추게 한다' 죠!
책 마지막 페이지엔 아이들을 위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네요!
훌륭하게 한 권의 책을 잘 끝낸 아이들에겐 이렇게 멋진 상장도 준답니다. ^^
 
 
 
 
책을 시작하기 전, 한 콩양은 대문자 알파벳을 하나씩 읽어보았어요.
알파벳 송을 잘 아는지라, 그냥 줄줄 나오네요.
나름 손가락을 짚어가며 부렀지만, 과연 다 아는지... 는
살짝 의심스럽네요... ㅡㅡ;
 
 

 
한 콩양은 사과나무를 보자, "이건 영어로 apple이야" 알려주세요. ^^
그러더니 부지런히 색칠하기~
알파벳도 순서에 맞게 열심히 따라 써보고~
점선따라 연습하기도 크게 읽어가며 잘하네요.^^
그러다 갑자기, 손가락으로 뭔가를 만들더니,
"엄마, 이거 A 같지?" 묻네요.
A 같은가요?? ^^
 
아이들은 이렇게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배운 답니다.
한 콩양도 재미있는 <영재의 탄생 - 알파벳 쓰기>를 통해
영어가 즐겁다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