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필요해! 그림책 보물창고 61
질리언 쉴즈 글, 캐롤라인 제인 처치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5살 한콩양... 사회성이 형성되는 시기라 "친구"가 가장 중요할 때예요.

하지만, 그런 걸 모르는 한콩양...

자기 주관이 생기면서 친구들과 충돌이 잦아지네요.

잘 놀다가도 금방 토라지고...

그러다가도 언제 그랬냐는 듯이 또 잘 놀구... ^^

하지만 가끔은 좀 지나치다 싶을 때가 있어 엄마가 창피할 때가 있답니다.

그런 한콩양을 위해 엄마가 준비한 책이랍니다.

 

 

 


<친구가 필요해>... 그림이 참 예쁜 책이죠.

하지만, 그 예쁜 그림보다도 내용은 더 더욱 예쁜 책이랍니다.

 

 

 

 

<친구가 필요해>는 너무나 유명한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의 작가

"캐롤라인 제인 처치"의 그림책이랍니다.

역시나 훈훈한 내용과 정감있는 그림으로 한콩양의 시선을 확~ 끌더라구요.

유명한 책들... 괜히 유명한 거 아니죠.  다 이유가 있답니다! ^^

 

 


 

지금부터 <친구가 필요해> 책을 훓어보아요.

귀여운 강아지 러프의 바쁜 하루가 시작되었어요.

 

 



마당에 예쁜 꽃을 가꾸기 위해 러프는 바쁘게 움직인답니다.

즐겁게 일하는 러프의 모습이 인상적이죠~

우리 한콩양도 러프처럼 즐겁게 정리하면 좋겠네요... 엄마의 바램이였어여! ^^;

 

 



그러다 그만, 생쥐 허블의 집을 망가뜨렸어요.

물론, 허블이 살고 있는 줄 몰랐던 러프의 실수였죠...

떠나는 허블을 보며 러프는 너무 슬펐어요.

 

 


 

그래서 허블을 위해 멋진 새집을 지어주었어요.

허블은 너무 행복했어요.

이제 러프와 허블은 친구가 되었답니다.

 

 



러프는 허블과 함께 마당에 아름다운 연못을 만들고 있어요.

그런데, 그때 작은 오리, 로티를 만났어요.

 

 

 


 

다른 친구들 때문에 외롭고 속상한 로티의 기분을 풀어주기 위해 러프는 바쁘네요.

이것저것 다 싫어하는 로티에게...

러프와 허블은 "같이 살자!"고 제안했어요.

그 후로 로티는 러프와 허블의 친구가 되었어요.

 

 

 


 

생애에 최고로 신나고 놀랍고 바쁜 하루를 보낸 러프...

그날 밤, 러프는 너무나 행복했어요.

왜냐구요?  소중한 친구, 허블과 로티가 생겼거든요. ^^





 

한 콩양은 바쁜 엄마를 대신해서 아빠와 책을 읽었어요.

<친구가 필요해>를 읽으면서 그림이 예쁜지, 그림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하더라구요.

예쁜 그림이 한콩양에게 굉장히 인상적인가봐요.

이게 바로 "캐롤라인 제인 처치" 그림책의 매력이 아닐까요??? ^^

 

 




집중해서 그림을 보며, 이야기를 듣는 우리 한콩양~ 너무 사랑스럽네요! ^^

책을 다 읽은 후, 한 콩양은 어린이집 친구들에 대해 아빠에게

참 많은 이야기를 해 주었어요.

그리고... 한콩양도 친구들이 있어 참 행복하다네요... ^^

<친구가 필요해>를 통해 우리 한콩양의 마음이 한층 더 자란 것 같아

엄마, 아빤 오늘도 흐뭇하답니다.

한콩아~ 지금처럼 예쁜 마음으로 건강하고 밝게 잘 자라렴!!!

 

 

4~7세 자녀가 있으신 맘들에게...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 <친구가 필요해> 적극 권해드려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