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행복 플로리시 - 창의성, 자존감, 사회성, 회복력을 과학적으로 키워주는 긍정심리학 프로그램 자녀 양육 시리즈 8
제니 후퍼 지음, 이명원.우문식.허현자 옮김 / 물푸레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이제 두 아이의 엄마로써...

아이들이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면서 진정으로 행복하게 살길...

간절히 바랍니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 제가 아이들을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앞으로 어떻게 도와줘야 하는지...

모르는게 많은 초보엄마네요.

그래서 제게 이 책이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어요.

함께 공유하고픈 귀한 책 한 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들의 창의성, 자존감, 사회성을 키워주고 싶은 엄마들~

이제부터 주목하세요!!!

[도서출판 물푸레]에서 출간한 "아이의 행복 플로리시" 소개합니다!

 

 

 


표지에서 웃고 있는 이 소녀...

왠지 행복해 보이지 않나요?

저도 제 아이가 이렇게 행복한 미소만 지으면 좋겠네요...

 

 



행복하고 자신감 넘치고 성공하는 아이가 되는 데 필요한 모든 것...

우와! 정말 궁금하네요.

이 안에 모든 것이 다 들어있데요~

한번 꼼꼼히 훓어볼께요!!! ^^

 

 



일단, 목차를 한번 보면...

아이가 행복하고 자신감 넘치고 성공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나와있네요.

그런 다음 본격적인 플로리시 프로그램이 소개되고 있어요.

 

 



이젠 플로리시 프로그램을 적용시켜 볼 수 있도록 세세하게 나와요.

일단, 내 아이의 잠재력을 찾기게 우선되어야 겠죠!

 

 



책을 정독한 후, 천천히 실천하면서 나아가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부담없이 실천해 나갈 수 있겠네요.

 

 



일단, 아이의 강점을 찾아야해요.

두리뭉실하게가 아니라 세세한 항목별로 내 아이의 성향을 분석해 봅니다.

삶에 대한 활력/열정  ,  명랑성/유머 , 용감성 , 인내심 / 회복력 등...

 



자기 발견 학습을 촉지나는 10가지 방법이예요.

전 1번부터 실천하지 못하고 있더라구요.  ㅡㅡ;

"창의성은 자유에서 나온다"  명심해야 겠네요!!!

올해 둘째를 본 후론 첫째에게 다소 엄격하게 대하면서 맘대로 하지 말라고

말하곤 했었는데... 그랬더니, 딸이 "뭐 하고 싶으면 엄마한테 허락맞고 해" 묻더라구요.

문제 일으키는 게 싫어서 그러라고 했더만...

안되겠네요... 그렇게 교육하면 창의성이 제로 되겠어요.  ㅡㅡ;

 

 

 

너무나 중요한 내용들만 줄줄이 나오네요.

아이들의 강점을 키우도록 돕는 10가지 방법...

많이 읽어보고 숙지해야겠어요.

 

 

 

아이가 괴로움을 해결하도록 기꺼이 돕고 그 과정에서 아이를 지지할 것이라고 말해주라...

과연 어떻게 도와야 할까요?

전 그게 어렵더라구요...

문제를 해결해 주지 안돼, 스스로 생각해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자!

 

 

 

 

행동 코치 5단계예요.

함께 단계별로 노력해보세요.

보통 책을 읽을 땐 아~ 좋다... 하지만, 마지막 책장을 덮을 땐 또 잊어버리는 경우 많쵸.

그러지 않기 위해서 조금씩이나마 실천해야겠어요.

 

 

 

 

요즘 딸과 대화하면서 참 많이 욱~ 해요.

"긍정적 의사소통의 8가지 원칙"

1. 얼굴 마주보며 동조하기

2. 따뜻함...

이크... 저에게 많이 부족한 부분들이네요. ㅡㅡ;

 

 

 



위에서 긍정적 소통의 기본 원칙을 배웠으니까...

이제 내 아이와 긍정적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10가지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고, 하루 하나씩 실천해봐야겠어요.

 

 

작년까진 워킹맘으로 사랑양 하나뿐인 엄마였기에

사랑양에게 나름 너그러운 편이였어요.

하지만, 올해 동생을 낳은 후, 엄마는 주부가 되었고...

하나였다 둘이 되니 몸과 맘이 더 바쁜 엄마는

이제 사랑양에게 누나노릇을 하라고 강요하게 되었어요.

그 바람에 사랑양은 "사랑을 뺐겼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그 생각으로 인해 퇴행행동까지 보이더라구요.

 

참 부족한 엄마가... 안되겠단 생각으로 큰 맘 잡고 읽은 책!

"아이의 행복 플로리시"

제 아이를 위해 플로리시 프로그램 잘 배웠으니...

이젠 현명한 엄마로 변신할께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