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파고스 - 섬의 탄생과 생물의 진화 이야기 스콜라 똑똑한 그림책 1
제이슨 친 글.그림, 윤소영 옮김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섬의 탄생과 생물의 진화 이야기

- "갈라파고스"

 

        

 

갈라파고스!  이제부터 이 섬의 비밀을 파헤쳐 볼께요!

 

 

 

 

 

600만년 전, 화산하나가 바다밑에서 폭발하면서,

뿜어져 나온 용암들이 식으면서 검고 단단한 암석이 되었고,

이것이 점차 섬을 이루었어요.

다른 섬에서 씨앗이 흘러와, 섬에 뿌리를 내렸고...

이것을 발견한 새가 이곳에 둥지를 틀었어요.

바다이구아나들이 헤엄쳐 와 살면서 이 섬에 생명이 깃들기 시작했어요.

 

 

 

 

 

100만년이 지나자 섬은 더욱 커졌고, 동식물들이 살기 좋은 곳이 되었어요.

바다거복과 새끼상어, 가오리들도 집을 지었고,

육지이구아나도 자리를 잡았어요.

200만년 뒤, 섬은 주변에서 가장 큰 섬이 되었어요.

더 다양한 동식물들이 이 섬을 찾아왔어요.

 

 

 

 

그 후 또 100만년 이 흘렀고...  많은 종류의 새로운 동식물이 이 섬을 계속 찾아왔어요.

바다사자, 거북, 가마우지, 핀치 등...

어느덧 섬은 400만 살이 되었어요. 섬은 계속 조금씩 가라앉고 있었고,

비도 적게 내렸어요. 오랫동안 가뭄이 이어졌어요.

식물들이 말라 죽거나, 다른 생물들도 그 환경에 적응하면서 점차 변해 갔어요.

 

 

 

 

500만년이 흐르는 동안 섬은 낮고 평평해졌어요.

크기도 더 작아지고 더욱 건조해졌어요.

바닷새와 거북들, 바다이구아나와 바다사자는 여전히 이 섬에 살고 있지만,

다른 몇몇 동식물들은 더 이상 살아남지 못했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 섬에는 고작 몇 종의 생물만 남고,

대부분 사라지고 말았어요.

이제 섬은 바닷물 위에 겨우 고개내민 바위가 되었고...

결국, 태어난지 약 600만년 만에 바다 밑으로 자취를 감추었어요.

 

 

 

 

이제 이 주변에 큰 섬이라고는 15개가 남았어요.

예전 동식물들의 후손이 이 섬들에 살고 있었고,

그들은 희귀생물들이었어요.

섬이 변화하면 섬에 속했던 동식물들도 변하하겠지요.

그래도 그들은 이섬 저섬 옮겨다니며 어떻게든 살 길을 찾아낼 거예요.

여기가 갈라파고스입니다!!!

여기까지 책을 대충 훓어보았어요.  

 

 

 

 

 

책 뒤면엔 갈라파고스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어요.

지리와 지구과학 분야에는 까만눈인 엄마인지라, 이런 부연 설명 아주 필요하죠. ^^

사실... 전 "갈라파고스"를 처음 들어봤네요... 그래서...

사랑양에게 알려주기 위해 엄마는 열심히 읽었답니다.

 

 

 

 

갈라파고스에 사는 희귀동물들(고유종)에 대한 설명도 친절히 나와있어요.

그림을 보며 쉽게 읽다보니, 어느새 지리와 지구과학, 생물을

다 배우게 되었네요. ^^

 

 

 

 

우리 사랑양 아침에 눈 뜨자마자, 식타위에 놓인 "갈라파고스" 발견.

막 일어난 상태가 머리가 참... 거시기 하지만...

그래도 열심히 책 보는 모습이 이뻐서 한장 사진찍었답니다! ^^





 

저렇게 들 뜬 눈으로 책보다가 이것저것 질문이 많더라구요.

신기하게 생긴 희귀동물에 대한 사랑양의 질문이

끝이 없었답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끌어내는 "갈라파고스"를 통해 사랑양은

또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