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 혁명 - 당신을 살리는 기름, 해치는 기름
시라사와 다쿠지 지음, 박현아 옮김 / 동아엠앤비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어릴적 나의 어머니는 지방, 기름 성분을 대단히 혐오하셨다.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먹을때도 살코기만 발라 조리하셨고 닭고기를 조리하실 때도 지방은 물론 닭껍질도 다 벗겨서 한치의 기름도 허용하지 않으셨다. 분식집에서 튀김이라도 사먹을라치면 불량식품 사먹은 아이처럼 엄마 몰래 사먹어야 했다. 의도치않게 밖에서 삼겹살이라도 먹어야할때면 그 맛있는 삽겹의 지방 (비계)부분을 가위로 다 잘라내 손질해 주셨고 기름에 튀기거나 볶는 음식은 몸에 나쁘다고 굳게 믿으셨다. 그래서 그런지 나 역시 '기름'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느끼함, 고칼로리, 비만과 같은 우리 몸에 해로운 부정적인 이미지다.
우리가 일상에서 먹는 콩기름, 올리브오일, 버터, 마가린, 코코넛 오일, 들기름, 참기름, 돼지기름, 생선 기름 등은 정말 우리 몸에 해롭기만 한 것일까? 이 질문에 대해 <기름 혁명>에서 잘 설명해주고 있다.
이 책에서는 나쁜 기름과 좋은 기름을 구분하고, 기름을 어떻게 섭취해야 하는지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기름을 섭취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특히나 나쁜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는 것을 막아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지만 체내에서 합성이 불가능한 불포화지방산의 종류와 기능을 조목조목 설명해준다.
이 책에서 특별히 관심을 끄는 부분은 요즘 한창 붐을 일으킨 코코넛 오일에 대한 예찬과 코코넛 오일 활용법이 정말 자세하게 나와있다는 점이다. 코코넛 오일은 젊은 혈관을 유지하게 하는 좋은 기름으로 올바른 방법으로 섭취하면 치매나 당뇨병 등의 병이 개선되고 건강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좋은 오일을 섭취하는 올바른 조리법은 물론 구체적으로 어떤 음식이 더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세세하게 비교하고 설명해주어 당장 오일 라이프를 실행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었던 기름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속시원히 살펴볼 수 있어 좋았고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있는 올바른 오일 섭취방법까지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