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아이와 일곱살 터울의 막내가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했다. 한해 쉬고 다시 초등맘이 된 셈이다. 큰 아이 키울때와는 교과서도 교육환경도 많이 바뀌어서 처음 아이를 입학시킨 학부모처럼 모든 것이 낯설기만 하다. 특히나 올해부터 개정되어 새롭게 적용되는 초등학교 1~2학년 수학 교과서는 얼마나 준비하고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참 고민이 많았다. 그러다 창의사고력 수학 브랜드로 유명한 '팩토'가 초등학교 1·2학년들을 대상으로 팩토 수학 교과 시리즈를 출간했다는 소식을 듣고는 너무 반가웠다.
이미 초등학교에서는 중간고사, 기말고사 같은 학교시험이 사라져 예전처럼 시험 대비용 문제집 풀이를 하는 것은 그다지 의미가 없다. 그 보다는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는 사고력 중심의 수학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을 찾고 있었는데 마침맞게 ‘원리에 강한 팩토 수학 교과서’시리즈를 만나게 되었다.
올해부터 적용되는 개정수학에서는 지필 평가외에도 과정 중심의 평가가 확대되어 보다 종합적인 수학 학습 평가가 이루어진다고 한다. 따라서 기본문제에서부터 여러 유형의 난이도별 문제를 풀며 문제해결력을 키워 마지막에 서술형 논술형 문제까지 유기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원리에 강한 팩토 수학 교과서’시리즈가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든다. 특히 교과서에서 배운 개념들을 한 개씩 차례대로 학습하고 기본문제부터 심화문제까지 점진적으로 사고력을 확장시킬 수 있는 ' 실전에 강한 팩토 수학익힘책 '은 정말 유용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