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의 마지막 임무, 학교 안전을 지켜라! - 안전한 생활 랄랄라 학교생활 4
이서윤 지음, 홍원표 그림 / 풀빛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에 초등학교에 입학한 새내기 초등생을 둔 엄마에요. 워낙 막내라서 그런지 입학식을 마치고 나서도 학교에서의 생활에 대해 불안한 마음이 크네요. 등하교시 길을 건널 땐 안전할까 , 급식 먹을때 식당에서 안전사고가 나는 건 아닌가, 방과후수업에 갈 때 교실을 못찾으면 어쩌나... 정말 걱정을 하자니 끝이 없네요. 아이에게도 수시로 안전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안전 교육은 반복된 교육과 체험으로 체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여러번 강조해서 이야기하는 편이랍니다. 이번 [랄랄라 학교생활] 시리즈의 네번째 이야기 <슈퍼맨의 마지막 임무, 학교 안전을 지켜라!>는 '안전한 생활'이라는 주제를 토대로 초등학교 현직 교사이자 교육서를 집필한 이서윤 작가님께서 실제로 학교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교실, 복도, 계단, 과학실 등의 장소와 상황별로 구성하여 처음 학교라는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아이들에게 보다 구체적이고 확실하게 학교생활 안전수칙을 일깨워주는 책이에요.
생활동화의 형식으로 또래 주인공들이 등장하며 각각의 에피소드마다 재미난 스토리로 학교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의 원인과 예방법을 아이들의 눈높이로 전합니다. 아이들의 수호천사와도 같은 슈퍼맨 할아버지는 위험이 도사리는 곳곳에 나타나 안전한 학교생활 수칙으로 사고를 예방하며 아이들을 지켜냅니다. 중간중간 등장하는 <슈퍼맨이 알려주는 학교에서 살아남기>는 일종의 정보요약 페이지로 아이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안전 수칙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하여 더 눈에 쏙 들어오네요. 이번 <슈퍼맨의 마지막 임무, 학교 안전을 지켜라!>를 통해 초등학교 입학 전 미리 확실하게 학교생활 안전수칙을 일깨워 준 것 같아 마음 든든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