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독서교육 - 우리아이 책 읽는 습관을 길러주는
고현주 지음 / 연지출판사 / 2016년 9월
평점 :
절판


독서가 우리에게 주는 힘은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아도 많이들 알고 있다. 평생의 삶에 나침반에 되고 성장의 자양분이 되며 책 속에서 만나는 세상은 우리가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세상를 만날 수 있게 해주기도 한다. 특히나 어릴적 독서습관이 평생의 독서습관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어릴적 독서습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유아기때의 책 읽기는 평생 독서로 연결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헌데 이 유아기때의 독서교육이라는 것이 어떤 기관이나 전문가가 해결해주는 것이 아니라 태어나면서 처음 양육을 담당하는 양육자를 통해 이뤄지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기고 이상적이기때문에 책제목처럼 <엄마표 독서교육>이라는 말이 나온 것 같다.

이 책은 <엄마표 독서교육>의 실례를 들어 그야말로 a~z까지 설명해주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고현주님은 현직 연수구립공공도서관-연수어린이 도서관 분관장이며 고3, 중2가 된 두 자녀를 엄마표 독서교육로 키워낸 학부모이다. 그래서인지 책속에 녹아있는 그녀의 독서교육 노하우는 상당히 전문적이면서도 구체적이고 실제적이다. 챕터2와 3에서 보여준 그림책 이해하기와 읽어주기는 마치 '그림책학개론'처럼 전문적이다. 하지만 챕터4부터는 이웃집 선배맘의 조언처럼 구체적이며 실제적이다.
<엄마표 독서교육> 한권으로도 어떤 그림책을 읽으면 좋을지, 그림책을 어떻게 읽으면 좋을지 또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는지 막막해하는 엄마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