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문법 문법이 쓰기다 기본 1 - 중학 서술형까지 저절로 대비되는 Grammar for WRITING 초등 문법이 쓰기다
키 영어학습방법연구소 / 키출판사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유치원부터 시작해서 초등 내내 영어학원에 다니고 있는 아이들도
막상 듣고 말하고 읽고하는 과정은 쉽게 느는데 반해 문법은 어려워하는 경향이 많더라구요.
그도 그럴것이 우리도 영어를 배워봤지만 문법공부라는 것이 일단 규칙들을 외우고 문제를 풀어보는 거잖아요,
영어문제집은 그저 올바른 규칙을 찾아 답을 고르거나, 예문을 읽고 문법의 오류를 골라내는...그야말로 정답을 골라 내기 위한 반복되는 연습이더라구요.
언어를 배운다는 것이 듣고->말하고->읽고-> 쓰는 과정이다보니 쓰기를 통해 문법을 제대로 익히는 것이야 말로 영어공부의 완성이란 생각이 드네요.
이 책을 보면 문법 규칙을 익히고 문장 쓰기연습을 하게 되는데 처음에는 단어정도의 가로넣기부터 시작해서 나중에는 문법지식을 바탕으로 문장쓰기 연습이 가능하네요. 엄마표나 혼자 공부하기 편하게 나온 것이 일단 분량이 잘게 쪼개져서 학습량에 부담이 적을듯하네요.  1권을 보면 8개의 분법 파트를 한 파트당 이틀씩 16일만에 완성하기 표가 나오는데 학습량은 아이 수준이나 성향에 따라 조절하면 될 것 같아요. 한 파트가 3개의 uint와 1개의 워크북으로 구성 되어있으니 좀 힘들어하는 아이들은 매일 1uint씩만(2장) 4일에 걸쳐 한파트를 나가도 되고 (이렇게 하면 한달가량 걸리네요.), 빨리 나가고 싶다면 한파트를 하루...해서 8일만에 완성하기도 가능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