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이 폭발했다! 로봇박사 테오 시리즈 4
김호남 글.그림 / 센트럴라이즈드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산이 폭발했다! 

김호남 글그림 | 센트럴라이즈드  


처음 이책 표지만 보곤 애니메이션을 책으로 옮긴 무비스토리북인 줄 알았다. 그것도 그럴것이 표지 그림에 등장하는 소방수 로봇 콜은 마치 새로나온 아이들이 열광하는 애니메이션 로봇캐릭터처럼 보이기도 한다.
알고보니 '로봇박사 테오'는 2014년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우수출판콘텐츠에 선정된 작품이였다. 


평화롭던 마을에 화산이 폭발했다.
순식간에 숲은 아수라장이 되고 소방수로봇 쿨은 동물들을 구조하기 위해 출동한다. 쿨은 우여곡절 끝에 동물친구들을 구조선에 태워 대피하지만 낙오한 아기사슴을 구조하기위해 숲속으로 돌아간다. 뜨거운 용암이 흘러넘치고 화염에 휩싸여 두 다리는 녹아내리는 상황에서도 소방수로봇 쿨은 아기사슴을 구해낸다. 동물들을 화산으로부터 구해낸 쿨은 숲속 영웅이 되지만 이미 쿨은 만신창이 고장난 로봇이 되고 만다. 하지만 로봇박사 테오의 정성어린 수리로 다시 늠름한 소방수로봇으로 돌아온다.

제법 스토리가 탄탄한 그림책이다. 화산폭발이라는 소재때문인지 극적인 스토리가  아이들 흥미를 끌기에 충분했고 기승전결이 확실한  구조라  읽는 재미가 있다.  소방수로봇 쿨이 어려움속에서도 책임을 다해  숲속 동물들을 구조하는 모습이나 쿨을 안타깝게  바라보며 도움을 주는 로봇박사 테오의 모습도 적지않은 감동을 준다.

화산과 관련된 과학그림책들은 많이 봤지만 이렇게 화산폭발 과정을 겪으며 서로를 돕고 힘이 되어주는 이야기는 처음인듯...한참 공주홀릭인 딸아이의 관심을 끌기에도 충분한 로봇그림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