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빈손의 사건만발 독일 여행 신나는 노빈손 세계 역사탐험 시리즈 9
김성중 지음, 이우일 일러스트 / 뜨인돌 / 2010년 11월
장바구니담기


노빈손 시리즈 독일편이에요~
오래전 이원복 화백님의 먼나라 이웃나라만큼 재미와 교훈을 동시에 가져다주는 시리즈물이에요~
독일하면 유명한 것들 무엇이 있을까요? ^^
우리가 잘 아는 것들이 쭉 소개되네요~

저는 먼저 번뜩한 것이 역시 독일 소시지와 맥주에요~
큼직해서 먹기도 좋고 맛도 좋은 소시지와 물 대신 맥주를 마시기로 유명하다는 얘기는 이미 잘 알려져있죠~

아니나 다를까~
맥주와 관련된 소개가 한페이지 정도 넘어가네요~
순수한 맥주맛을 내기위해 어명까지 내렸다고 하니 그만큼 맥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가 봐요~

그리구 역시 빼놓을 없는 것이 독일 주방용품~
레슬레, 가이타이너, 휘슬러, WMF 등등 냄비에서부터 칼까지 모든게 고급제품으로 널리 알려진 독일산 주방용품은 주부로서는 항상 갖고싶은 제품들이죠~

독일인들 이름에 대해 새롭게 알게되었네요~
흔히 들어본 슈미트, 슈나이더, 피셔, 바우어 같은 독일식 이름들이 실은 직업에서 유래되었다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