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혁명의 미래 - 반도체를 넘어 인공지능으로
정인성.최홍섭 지음 / 이레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글의 저자는 반도체 제국의 미래를 작성한 정인성 저자와 동문인 최홍섭 저자의 공저이다.

반도체 분야의 전문가들이 쓴 책으로 최근 유행하는 AI에 대해서 작성한 책이다.

개인의 관점에서 이책은 난이도가 높은 책으로 보인다. 반도체나 이쪽 계열의 지식이 없다면 다소 이해하기 어렵다. 물론 저자들이 최대한 문돌이들의 입장에서 설명하기 위해 비교 예시를 들어주기는 하지만 쉽지는 않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보면 얻을만한 부분이 크지는 않은 책으로 보인다. 책이 유익하지 않다는게 아니라 워낙 불확실성이 많고 새로운 기술들이 나왔다 사라졌다하는 시장이기 때문에 어지간히 공부해서는 팔로업하기 어려운 분야로 조인다.

그럼에도 이책에서 얻을 것을 생각해보자면 AI 라는 분야가 어느쪽으로 뻗어가는지 배울 수 있다는 점이다.

사실 전문가들도 AI분야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알수 없다는 사실을 이책을 통해서 더 배울 수 있었다. 투자를 하기에 어려운 분야를 깨닫는것도 내가 집중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된다.

AI의 미래보다는 과거와 현재들 이책을 통해서 배울 수 있다. 초반의 SVM 으로 시작된 인공지능이 인공신경망으로 발전하면서 지금의 알파고와 같은 제품이 만들어졌는데 그런 역사를 알아볼 수 있다.

그래도 투자자의 관점에서 Ai관련 투자할 만한 기업은 책에서 많이 소개되는 GPU의 절대강자 엔비디아와, AI 소프트웨어 분야의 강자인 구글이라고 판단된다. 이 두 기업은 어느 새로운 기술이 나오든 없어지든 선두주자로 시장 지배력을 행사할 기업들로 보인다.(자세한 부분은 책에서 알아보기를..!)

앞으로 성장할 수밖에 없고 인간의 부족한 부분을 대체할 인공지능 분야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그려보고 싶은 사람은 한번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