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 마녀 네네칫 1 - 가짜 마녀 진짜 마녀 양말 마녀 네네칫 1
신현경 지음, 한호진 그림 / 요요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도서

양말마녀 네네칫 1.가짜마녀 진짜마녀
신현경 글 
한호진 그림
다산북스

 '회오리바람 한숨'을 타고난 마녀 네네칫.
네네칫이 한숨을 쉬면 회오리바람이 불어닥칩니다.

네네칫은 교통 사고를 당해 마법으로 치료한 후 붕대를 감고 사는 '미라 개' 빅테일과 '땅 구멍 재채기 마법'을 타고 난 엄마 오르간과 함께 그레이스 아파트에 삽니다.

마녀들이 신는 똑같은 구두가 불만인 네네칫은 마법 가루로 특이한 양말을 만들고 그날부터 네네칫은 '양말 마녀'라는 별명을 만듭니다. 
그 순간 네네칫의 양쪽볼에 양말 모양 주근깨가 생기는데요. 

-주근깨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네네칫의 생일날 엄마는 '보글보글 냠냠 마법'(음식을 만들다가 다른 생각을 하면 음식에서 그 맛이 나는 마법)으로 생일 케이크를 만들다가 쥐 생각을 해서 케이크 맛을 망쳐버버리는 바람에 네네칫은 아이스크림 가게에 아이스크림을 사먹으러 갑니다.

아이스크림가게에 새로 나온 '미미체크 아이스크림' 때문에 줄이 엄청 길었고, 미미체스 광고판에는 네네칫과 똑같이 생긴 여자애의 사진이 있었습니다.

자신이 진짜라며 화가 난 채 집으로 돌아온 네네칫은 자신이 마녀라는 비밀을 밝히지 않고도 미미체스 보다 유명해지기 위해 '미라 개'인 빅테일을 데리고 나갑니다.

네네칫은 호수에서 미미체스를 만나게 되고 악덕 매니저로부터 미미체스를 구해줍니다. 미미체스는 네네칫의 비밀을 지켜주고 둘은 정말 친한 친구가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네네칫 앞에 세 명의 마법사가 나타나 '마법학교 입학 통지서✉'를 전하지만 네네칫이 가지 않겠다고 하자 세 마법사는 개를 찾으려면 마법학교로 오라며 빅테일을 데리고 가버립니다.
빅테일도 구해야하고 주근깨에 대해 알고 싶어진 네네칫은 마법학교로 떠나기로 마음 먹습니다. 

과연 마법학교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큰 딸이 읽은 책을 기록하는 어플에서 광고를 보고 이 책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판타지 좋아하는 엄마가 해리포터 같이 읽자고 해도 판타지는 별로라며 안 좋아하던 아이가 판타지를 읽고 싶다니
냉큼 알아 봐서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서점바로대출서비스로 빌려다줬었습니다.

며칠 후 다산어린이 서평단에 당첨되서 책을 소장하게되니 너무 너무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2화에는 마법학교로 간다니 다음 내용이 너무 궁금해지는데요!!

판타지를 싫어하던 아이도, 어른인 저도 빠져든 한국형 마법판타지 <양말마녀네네칫>
2화도 너무 기대가 됩니다!



#양말마녀네네칫 #네네칫 #신현경글 #한호진그림 #다산어린이 #다산북스 #요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