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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설득할 것인가 - 감성 투자로 상대방을 움직이는 23가지 설득 기법
필립 헤스케스 지음, 하윤숙 옮김 / 황금부엉이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이책은 설득에 관한 전반적인. 우리가 지켜야할 내용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설득이라고 하면 일단은 너무 어려운 생각이 든다. 나와는 다른 생각의 사람을 설득하기란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전제인 설득의 기법은 타인의 믿음 체계가 자신의 믿음체계와 다를 수 있다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이 글은 구매현장에서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심리 전술이 다양하게 펼쳐져 있다.
판매자는 고객을 맞이하는 외모와 품의에서부터 언행, 기다림, 좋은 인상 등을 남겨야 하는것이 기본이다. 구매력을 높이기 위해 그럴 듯한 끼워넣기식은 소비자의 의식이 높기 때문에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이다. 상대방이 브랜드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판매자의 자세와 접근법이 자연스럽고 호감이 가기 위해서는 판매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 자세가 있는 것이다.
만약 첫인상에 자신이 없다면 호감 얻어내기 기술을 익히는 것도 도움이 된다.
사람은 자기와 비슷한 사람을 좋아하게 되어있다. 자기와 비슷한 옷을 입고 자기와 비슷한 행동방식을 보이는 사람을 좋아한다.
중요한것은 '똑같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 생김새는 어쩔 수 없이 이미 정해져 있지만 옷차림과 관련해서는 아주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카멜레온이 되어야할까?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관심을 가질 때 보다 쉽게 설득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중요한 것이 첫인상이라는 것이다.
이기는 게임의 출발점에 서는 법, 설득력과 영향력이 만들어 지는 법, 반대의견을 극복하는 법과 협상, 사람은 제각기 다름을 인정하는 법, 왜 우리가 물건을 선택하게 되는지에 대한
설득의 기법을 23가지 소개하고 있다.
작게는 물건구입에서부터 크게는 거대한 프로젝트의 성공까지 설득의 기법은 세상을 살아가는데에 꼭 한번은 익혀야 할 기법.
그런사람에게 이 책을 권한다.